본문 바로가기

리뷰공유

소비요정의 급랭 냉동 새우 구매기 새우소금구이

728x90
반응형

소비요정의 급랭 냉동 새우 구매기  새우소금구이

  요즘에 특히나 피곤함을 자주 느껴서그런지 몸보신을 해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몸보신 음식은 많은데 그중에서도 타우린 함량이 풍부한 새우를 선택했다. 

  새우에는 키토산 및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관속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전의 생성을 억제시켜 혈관의 전반적인 건강 향상에 큰 효과가 있고, 새우에 함유된 타우린은 몸의 기력을 보충하고 원기를 증진시켜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새우는 9월에서 12월이 제철인데 (요즘에는 제철이라는게 의미가 없어짐) 일단 몸보신용으로 먹기 위함으로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급냉 새우를 주문했다.

 

요즘 택배 노조 파업 때문에 발송도 안되고, 신선식품은 택배파업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앞으로 주문 할 때 생각해 봐야 겠다. 

 

하루 이틀이면 될줄 알았는데 4일 걸렸다. 그래도 이번주에 보내주신거에 감사드린다. ㅎㅎ

 

  급냉을 했다더니 정말 아이스 팩이 들어있는게 아니라 새우가 얼음에 들어가 있다. 배송이 얼마나 빨랐는지 얼음이 채 녹지도 않은채 도착해서 만족스러웠다. 

  급랭냉동새우 1kg주문했는데  한박스 가득 얼음과 새우가 뒤엉켜있었다. 1kg을 그날 다 먹을 수 있는 양이지만 아까워서 분할해 넣어놨다. (한 번에 끝내기 아까움ㅋㅋㅋ) 

   사이즈 좋고, 상태는 꽁꽁 얼어있는 상태였다. 1kg에 몇마리일까 궁금해 세어봤다. ㅋㅋ 지금까지 구매해본 결과  1kg정도 되면 32~34마리 되는데 정말 33마리가 들어있다. 매 구입할 때마다 세어보는데 비슷하다. 크기에 따라 다를 수는 있겠지만 내가 구매해 먹는 사이즈는 비슷한가 보다. 

어쨌든 33마리가 들어있어서 반으로 나누어 18마리는 냉동실로 다시 넣고, 17마리만 해 먹기로 했다. 

 새우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그냥 새우소금구이 인것 같다. 호일에 천일염을 깔고 그 위에 새우를 올려 익을때까지 잘 구워주면 끝이다. 이렇게 익힌 새우를 그냥 먹거나 초장에 찍어 먹는 방법이 제일 기본적이면서 본연의 맛을 맛볼 수 있는 것 같다.

내 피로회복을 책임져줄 새우구이

  새우 버터구이도 3마리 해봤는데 역시나 그냥 새우소금구이가 훨씬 맛있었다는게 후기이다. 

17마리가 적은 감이 있었지만 머리까지 먹는 나로써는 저녁식사로 먹은 새우구이가 별미로 입맛까지 살아나게 했다.  만약에 머리를 못 먹을 때는 튀김으로 해 먹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새우는 탱글한 식감과 짭쪼름한 맛, 그리고 머리의 고소한 맛까지 어디 하나 버릴것이 없는 식재료이다. 

 

 오늘 이렇게 피로회복에 좋은 새우를 먹으니 여름철 기운이 없었는데 기운이 살아나는 것 같다. 새우의 효능을 다시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른 식재료를 사와서 먹을것으로도 여름철 건강을 꽉 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개인의 취향은 모두 다 다르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작성된 글임을 알려드리며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추천 급랭 새우

살아있는 하우스 활 새우 급냉 국산 생새우 1kg 냉동새우, 냉동새우 1kg(40-48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