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공유

가성비 좋은 24인치 엠텍코리아 FHD ViewSys 베젤리스 평면 모니터 후기

728x90
반응형

가성비 좋은 24인치 엠텍코리아 FHD ViewSys 베젤리스 평면 모니터 후기

집에서 문서 작업이나 사진 작업을 할 용도로 모니터가 필요했다. 그래서 가격에도 부담이 없고, 큰 화면으로 작업할 수 있는 엠텍코리아 베젤리스 ViewSys F2405 HDR 무결점 평면 모니터를 구매하게 되었다. 두개의 모니터를 구매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가격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게임 용도가 아닌 가성비 좋은 모니터를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고 느껴서 엠텍코리아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컴퓨터 본체도 구매한 터라 빨리 올 수 있는 쿠팡의 로켓 배송을 이용하기로 하였다.

정말 쿠팡의 로켓배송을 칭찬해 주고 싶은 게 구입한 다음날 바로 도착을 했다. 필요한 순간 딱 도착을 해주니 너무나 편리하다.

박스에 약간의 흠집이 있었으나 안을 열어보니 스티로폼으로 감싸져 있어서 모니터가 전혀 손상된 곳이 없었다. 아마도 배송 중에 생겼던 흠집인 것 같다. 

모든 구성품이 꼼꼼하게 비닐로 쌓여져 있었고, 손상된 부분이 없이 잘 도착해 주었다. 

정말 모니터가 얇아서 티비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비닐을 제거한 후 첫 번째로 모니터 지지대를 조립해 주어야 하는데 조립방법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다.

먼저 지지대를 나사를 이용해 완성시켜 준후 모니터와 지지대를 결합시켜 주는 것이었는데 모니터와 지지대 결합 시에는 조금 힘이 필요하다. 그냥 끼우기만 해서는 불안하게 고정되어서 거꾸로 들어서 탁! 하는 소리가 나도록 눌러서 끼워주면 안정적으로 지지대와 모니터가 결합된다.

현재 일주일째 사용하고 있는데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그동안 노트북과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했는데 이젠 그러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가장 편리한 점인것 같고, 같은 크기의 모니터를 두 개를 이용하다 보니 시야가 넓어지고, 작업의 편리함까지 갖추게 되어 작업이 더 빨리 진행되어 일의 효율도 높아졌다. 모니터의 사양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한 것이 아니라 다른 분들에게는 엠텍코리아 모니터가 어떠한 인상으로 남을지 모르겠으나 나는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이야기하고 싶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24인치 S23F356 모니터는 상하 조절이 되지 않아서 약간의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엠텍코리아 베젤리스 ViewSys F2405 HDR 무결점 모니터는 상하시야각이 조절이 되어서 눈높이게 맞춰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좋은 점이다. 사무작업용으로는 무리없이 사용 가능하여 가성비에 좋은 모니터라는 리뷰를 보았는데 나에게도 그렇게 느껴져서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다. 또한 모니터에 스피커가 달린 게 특징인데 같이 온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하면 스피커가 되지 않고 아무것도 연결 안 한 상태에서 영상을 재생하면 소리가 나온다. 많은 기능이 있다는 것이 좋은 점이긴 하지만 음질은 그렇게 좋지는 않다는 것이 단점이다.(노트북 음질이 더 나았다는...) 일주일 사용하다 보니 발열에 대해서 말을 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 오래 쓰면 어떤 모니터나 발열이 있겠지만 기존에 쓰던 모니터와 비교했을 때 조금 더 발열이 있다고 느껴지는 편이다. 

전체적으로 모니터의 스펙을 따지지 않는 사람들에게 베젤리스의 넓은 시야각, 가격적인면에서 매력 있게 느껴질 것 같다. 혹시라도 게임을 하려고, 영상을 보기 위해 구매하는 사람들을 위해 꼼꼼한 스펙 확인을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사무작업을 하기에는 딱 좋은 가성비 좋은 엠텍코리아 ViewSys F2405 HDR 무결점 모니터 후기를 마친다. 전문적인 지식이 아닌 개인의 생각으로 작성된 글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란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