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공유

딱새우장 밥도둑 신흥강자 내돈내산 리뷰

728x90
반응형

딱새우장 밥도둑 신흥강자 내돈내산 리뷰

 여름이라 입맛이 떨어지는데 입맛을 극강으로 끌어올려줄 밥도둑 식재료를 찾다가 딱새우장을 우연히 발견하게 됐다. 기존에 간장게장으로 식사를 하고 있었다면 오늘 소개하는 딱새우장과 함께 드셔 보시길 추천드린다. 딱새우는 양식으로 키우는 것이 가격이 더 많이 나가기 때문에 양식으로 안 하고 남해와 제주도 인근에서 서식을 하는 딱새우를 잡아서 먹는다. 이렇게 귀한 딱새우를 딱새우장으로 만들어서 오랫동안 밑반찬으로 두고 먹을 수 있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다. 딱새우장을 먹어보신 분이라면 비교하면서 보면 좋을 것 같고 처음 본 밑반찬이라면 딱새우장을 밑반찬으로 고려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린다. 

◈ 딱새우란?

  딱새우는 가시발새우라고 하는데 영어로 red banded robster(가재)라고 한다. 해물탕에 넣어서 먹으면 시원하고 쫄깃한 맛으로 딱새우회로 먹었을 경우에는 다른 종류의 회보다 쫀득하고 탱글한 식감으로 맛볼 수 있다.  딱새우는 남해와 제주도 연안에서 잡히는데 양이 많지 않아 비싸고 딱새우를 마주하기가 쉽지 않다.

출처=네이버백과 / 가시발새우(딱새우)

◈ 딱새우장 리뷰

  네이버 쇼핑을 홍보하는 것은 아니지만 쿠팡 다음으로 자주 이용하는 편이어서 그런지 네이버 쇼핑을 통해 구매했다. 간장게장도 좋아하지만 색다른 식재료를 위해 검색에 검색을 거듭했다. 그러다가 마주한 딱새우장, 아직 한 번도 회로 먹어보진 않았지만 국물에 들어가서 자신의 맛있는 육수를 내어주고 난 뒤의 딱새우를 먹은 적은 있어서 딱새우장이 더욱 기대가 되었다. 국물에 빠진 딱새우도 맛있었는데 간장에 온몸을 내어준 딱새우는 얼마나 맛있을까 기대했다. 주문하고 나서 3일 뒤에 도착하였다. 

 열자마자 아이스팩이 반겨준다. 배송이 3일이 지나서인지 아이스팩은 이미 녹아 있었다.  한 개는 모자랄까 봐 딱새우장 두통을 구매하였는데 , 플라스틱 딱새우장 그릇에 비닐을 한 번 더 씌워서 포장되어있었다. 

  동그란 플라스틱 통에 딱새우장이 가득 들어있었다. 700g을 2개를 구매하였는데 두고두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든든했다. 

  딱새우는 껍질이 많이 날카롭기 때문에 껍질 벗긴 걸로 주문하시기를 추천드린다. 새우 머리는 가장 맛있고, 영양이 많이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나는 껍질과 꼬리를 뗀 딱새우장을 구매했다.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올 것 같은 간장 딱새우장!!! 오자마자, 열자마자, 그 빛깔에 밥을 안 먹을 수가 없을 정도의 비주얼이었다. 간장과 레몬맛, 청양, 마늘의 알싸한 매운맛이 정말 잘 어울렸다. 이런 딱새우장이라면 매일도 먹겠다 싶을 정도의 맛이다. 딱새우와 어우러진 간장도 굉장히 맛있었지만 무엇보다도 딱새우살이 껍질을 까지도 않아도 돼서 좋았다. 점심을 먹은 후에 딱새우장이 도착을 했지만 흰쌀밥에 끝없이 숟가락질을 하게 만들었다. 공기 한 그릇도 비울 정도로 밥과 정말 잘 어울리는 감칠맛이 좋았다

레몬을 많이 넣고 하셨는지 새우의 비린맛을 정말 많이 잡았다고 느껴졌다. 매콤한 간장 양념과 쫀득한 새우살이 정말 잘 어우러져 입맛을 살아나게 하는 것 같았다.

  지금 딱새우장이 우리 집으로 온 지 일주일 정도 되어가는데 혼자서 한통을 벌써 다 먹었다. 깔끔하게 손질되어 있어서 먹기에 편하고 머리까지 먹는 나에게는 이만한 밑반찬이 없는 것 같다. 짜지 않고, 달짝지근 매콤하여 단짠단짠 계속 입맛을 당기는 것도 계속 먹게 되는 이유인 것 같다. 딱새우간장에 밥 비벼서 계란 프라이랑 같이 먹어도 정말 잘 어울린다. 여기저기 추천해 줄 정도로 맛있게 먹고 있는 딱새우장, 아직 안 드셔 보신 분이라면 주문하셔도 후회는 없을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마지막으로 딱새우장 700g 두 통을 다 먹으면 (이제 한통만 남았는데..) 또 몇 개를 시켜 볼까 하는 고민을 하고 있다. 단짠단짠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딱새우를 못 먹어봤다면 딱새우장으로 시작하여도 딱새우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쌓을 수 있다고 강력히 말하며 오늘 맛있었던, 앞으로도 맛있을 딱새우장 리뷰를 마친다. 

 

혹시라도 딱새우장 구매하시고 싶으신 분들 간편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소개해 드립니다. 

맛신 제주 간장딱새우장, 1개, 1000g

개인적인 취향이 많이 반영된 글이므로 참고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취향 존중)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