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공유/맛집

색다른 짜장 맛보러 전주 물짜장 맛집 노벨반점으로 가보자~

728x90
반응형

다수의 TV 출연( 생방송 오늘 저녁, 생생정보통, 백종원의 3대 천왕, 밤도깨비 등등)을 한 전주의 맛집으로 잘 알려진 노벨 반점에 다녀왔는데요~ 이 곳은 물짜장이 유명한 집이에요~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노벨 반점의 물짜장 소개합니다.

매장이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 하기가 좀 애매했어요~
주차는 남부시장 내에 있는 고객주차장에 하고 걸어서 갔고요~ (주차 1시간은 무료)
매장 앞에 '내가 맛집이요~' 하면서 알려주는 플래카드가 있어서,
들어가기 전부터 기대가 됐어요~

맛집이라고 해서 매장 확장하고 그런 곳 많잖아요~
이곳은 조그마하고 옛날 동네 중국집 모습이에요~
오랜 세월이 느껴지는 매장 내부에 곳곳에 티브이에 자주 나왔다는 것을 홍보하듯,
티브이에 방송 장면 캡처된 액자들이랑 사인을 구경하실 수 있어요~ 

메뉴판은 따로 없고, 벽에 붙어있는 메뉴판이 전부예요~ 가격이 적혀 있는 것만 판매하는 것 같았어요~
이곳은 특이하게도 탕수육이 없는 중국집입니다. 탕수육 드시고 싶으시면 그냥 군만두로 달래셔야 될 것 같아요~
탕수육이 없어서 조금 아쉽네요~~ ㅎ
물짜장 주문하시라고 물짜장 메뉴를 크게 손수 적어서 붙여 놓으셨네요~~
메뉴판이 으잉? 가격이 착해요~ 너무 착해요~ 동네 중국집이 확실합니다. 

일단 이 곳은 전주에서 유명한 물짜장 맛집이라고 했으니 물짜장과 짬뽕을 주문했어요~
혹시 몰라 물짜장은 곱빼기로 주문~~ 

물짜장 곱빼기가 나오고, 그다음에 짬뽕이 나왔어요~ 
일단 물짜장 곱빼기 양이 어마어마 합니다.
그냥 곱배기 안 시켜도 됐을뻔했어요~ ㅎ  먹다 남겼네요~ ㅠㅠ 

 

 

 

  물짜장은 일단 생김새가 너무 이색적입니다.
짜장이라고 하기엔 색이 빨갛고, 짬뽕이라고 하기엔 점성이 강한 국물이 있고요~
해물 누룽지탕이 생각나는 비주얼로 색다른 맛을 경험하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조개와 오징어, 목이버섯, 애호박 등을 넣고 만들었네요~
전분을 많이 넣으셨는지, 점성이 강해요~ 
짠맛이 느껴지는 자극적인 맛이였구요~  짬뽕같은데,,, 짬뽕아닌 이색적인 질감입니다. 
일반 짜장면 맛을 생각하면 안돼요~ (춘장 맛이 1도 느껴지지 않았어요)
짬뽕은 많이 맵지 않고, 짜지도 않고, 그냥 제가 느끼기에는 텁텁한 맛이 났어요~
짬뽕의 불맛은 느낄 수 없고요~ 진하고 자극적인 맛을 기대했었는데,, 그냥 짬뽕입니다. 기본적인 맛이 나는 평범한 짬뽕 맛이었어요~ (특이점 발견하지 못함)

 

 

전반적으로 이색적이고, 색다른 맛을 느끼고 싶을 때 가보면 좋을 곳입니다.
저는 물짜장이 약간 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버섯도 좋아하고, 오징어 , 조개도 좋아해서 한 번에 먹을 때 같이 먹었어요~
 곱빼기는 정말 양이 많으니 정말 배가 고프신 분들만 곱배기 추가하세요~~~ ㅎㅎㅎ
짬뽕보다는 간짜장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간짜장 드시는 분 봤는데 맛있어 보였어요~~~~~
물짜장에 대한 기대가 컷는데 생각보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 짜장짬뽕순례였습니다.;;;
다음에 더 맛있는 곳을 찾아 떠나보려고 합니다.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가족들의 여행, 친구들과의 여행으로 많이들 찾으시는 전주 여행에서 전주 맛집으로 소문난 '노벨반점'의 물짜장 드셔 보시고, 색다른 맛 즐겨 보세요~

http://naver.me/5J3fonLQ

 

노벨반점 : 네이버

리뷰 397 · 생방송오늘저녁 1273회

store.naver.com


개인의 입맛은 취향이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작성된 글임을 알려드리며, (취향 존중)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2020/04/04 - [지식따라] - 혹시 저작권 침해중? 똑똑하게 알고 활용하자.

2020/04/03 - [지식따라] - 블로거라면 알아둬!! 저작권 걱정없는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2020/04/02 - [지식따라] - 환절기 주의! 알레르기 비염과 감기를 구분하여 예방하는 방법

2020/04/01 - [지식따라] - 봄철 춘곤증 극복 방법! 춘곤증을 이겨내기 위한 지식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