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블로거라면 알아둬!! 저작권 걱정없는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728x90
반응형

 블로그 안에 사진은 글을 더 풍부하게 해 주고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특히 풍성하고 쉽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이미지들이 필요한 경우가 습니다.
  이러한 개인적인 공간(SNS, 블로그 등) 사용한 이미지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아셨나요?
  내가 쓴 글에 올린 사진들이 저작권에 문제가 될까 조심스럽다면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를 찾아 사용해 보세요~
저 또한 저작권이 걱정되어,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사이트를 조사해 보고, 지금은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많은 종류의 고화질 이미지를 활용하여 가독성이 높은 글을 위해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이용해 작성해 보세요~ 글이 훨씬 더 풍부해질 겁니다. 

1. Pixabay  https://pixabay.com/ko/

 

 

  아주 유명한 사이트로 디자이너를 위한 99만 개가량의 이미지, 벡터 및 삽화, 동영상의 필름 영상을 보유하고 있고, 한글 검색이 가능하다. (영어로 검색시 좀 더 다양한 사진들이 노출됨) 해외무료 이미지를 얻을 수 있지만, 상단의 sutterstock 워터마크가 있는 이미지는 유료이다.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되는 이미지와 영상 소스들이 많이 있다. 

2. Picjumbo http://picjumbo.com/

  직접 찍은 고품질의 사진(실용성이 높은 사진)들을 주로 올려놓은 사이트로 높은 퀄리티의 상업 및 개인 작품을 완전히 무료로 제공해 주는 사이트이다. 정보성 글이나, 일상, 감성 글에 사용할 만한 사실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사진이 많다. 카테고리 분류 및 검색 기능이 잘 되어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사진이 매일 업데이트된다. 단, 상업적 사용은 가능하지만 저작자 표시를 해야 한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유료 결제가 필요하다. 

3. Unsplash http://unsplash.com/

  로그인이 필요없고, 고화질에 높은 퀄리티의 사진이 매일 업데이트 되는 곳으로 10일마다 10개의 새로운 고화질 이미지가 업로드되며, 사이트 내 탐색 기능을 사용하면 모든 디자인 요구 사항에 적합한 감성 넘치는 이미지를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다. 작품급의 사진들을 볼 수 있는 곳!! 단, 영문 검색만 가능하다. 언스플래쉬 가입 후 사진 구독 신청을 할 경우 10일마다 고해상도 사진을 받아볼 수 있어 감각적인 사진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매 번 받아 볼 수 있다. 

4. Pexels http://pexels.com/ko-kr/

  영문 검색, 우측 하단의 원하는 색상 이미지 검색 기능이 있다.  people, business, coffee 등 짧은 검색어로 쉽게 검색할 수 있다. 빈티지한 색감이의 풍경이나 감성적인 인물 사진이 많다. 허용되지 않는 범위는 사진을 판매하거나 다른 스톡 사진 또는 배경화면 플랫폼에 사진을 재배포하는 등의 부분은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이점을 참고하자. 

5. Food Pictures http://foodiesfeed.com/ 

  다양한 종류의 음식 사진을 고화질로 제공하고, 카테고리(디저트, 커피, 건강식, 과일 등)가 다양하게 분류되어 있어서 검색이 쉽다.  

※번외로 구글 무료 이미지 - 고급설정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면 저작권의 적용을 받는 이미지와 그렇지 않은 이미지가 함께 노출됩니다.  이미지마다 저작권의 사용이 다르게 적용되며, 저작권의 적용을 받는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했을 때는 구글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설정 탭 > 고급 검색을 눌러 아래쪽에 '사용권한'을 누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라이센스로 필터링 안 함이 지정되어있는데요 이것은 라이센스의 유무와 상관없이 이미지를 노출한다는 뜻입니다.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권한으로 변경해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총 4가지 권한 옵션이 있으며, 상업적 용도 포함 >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때 사진으로 사용할 거라면, '상업적 용도 포함'을 선택하고사용 또는 공유 가능 > 사용할 수도 있고, 공유도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귀찮더라도 꼭 '사용, 공유 또는 수정 가능'으로 변경해 주시고 사용해 주세요~  

이처럼 저작권 걱정 덜어주는 착한 사이트들 잘 보셨나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중에서도 일부 이미지는 출처 표시를 해야 하는 곳도 있으니 사용범위를 잘 확인하시고 사용하세요~  블로그나, SNS 사용할 때 좀 더 풍부하고, 가독성이 좋게 글을 만들어 주는 이미지 무료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꼭 확인하시어 멋진 글을 쓰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2020/04/02 - [지식따라] - 환절기 주의! 알레르기 비염과 감기를 구분하여 예방하는 방법

2020/04/01 - [지식따라] - 봄철 춘곤증 극복 방법! 당신의 춘곤증을 이겨내기 위한 지식 1+

2020/03/31 - [여행따라] - 거제 바람의 언덕 건너편 신선대 유채꽃 흔들리는 바다풍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