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재테크

숨은 돈 찾기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로 내카드 사용내역, 포인트 확인하는법

728x90
반응형

숨은 돈 찾기 '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로 내카드 사용내역, 포인트 확인하는 법

  많은 사람들은 카드를 만들어 놓고 잊어버리고 연회비를 내는 경우가 있다. 카드를 잘랐으니 상관없다고 생각 하지만 만약에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카드를 해지해 주어야 한다. 오늘은 숨은 돈찾기 프로젝트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1인당 보유한 신용카드가 많은데 놀랍게도 8%가량이 휴면카드(1년 이상 사용실적이 발생하지 않는 카드)에 해당된다고 한다.  만들어 놓고 나중에 써야지 하고 안 쓰고 가지고 있기만 한 경우도 있고, 본인이 사용 중인 카드내역에 대해 한번에 조회할 만한 시스템이 없었기 때문에 활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 본인이 직접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인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의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보유한 체크, 신용카드 모두의 내역을 일괄적으로 조회, 관리할 수 있는 금융감독원의 서비스(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_ 내 카드 한눈에)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 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내 숨은 돈 찾기에 성공하길 바란다. 

  현재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는 총 17개의 카드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원하는 카드사는 아래와 같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출처

1.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카드사별로 본인이 보유한 카드 개수와 각각의 이용한도, 카드정보는 물론이고 결제예정금액과 결제일, 결제계좌 등의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카드사별 잔여 포인트, 소멸 예정 포인트까지도 홈페이지 내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2.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방법 

  정보제공동의 후 로그인 (주민등록번호, 공동 인증서, 휴대폰 인증의 3단계를 걸쳐 ) 단계만 거치면 바로 확인해 볼 수 있게 만들어져서 사용이 간편하다. 

  >> 화면과 같이 따라하면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출처_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출처_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해주어야 한다. 

출처_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먼저 주민번호로 인증 한 번 

 

●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한 번

출처_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출처_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마지막으로 본인 휴대폰 번호 인증 한 번 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난다.

출처_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위임장에 이메일을 반드시 적어야 하며, 위임 동의를 해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 카드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어야 한다. 

출처_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내 명의의 카드가 8개가 있다!!!"  안 쓰는 카드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드까지 모두 조회가 되며 각 카드당 보유 카드 개수와 이용한도, 현금서비스 한도까지 한 번에 조회가 가능하다. 상세조회도 가능한데 각 카드별 조회 버튼을 누르면 상세 카드정보(카드 종류와 휴면 여부)와 결제 예정금액, 최근 이용대금 (3개월 이내)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건별 상세 내역은 제공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본인 인증을 통해 한 곳에서 소유 카드의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고, 잊고 있던 카드를 조회해 보기에도 좋다.  다음 달 예상 카드 납부액을 한 곳에서 확인해 볼 수도 있어서 좋은 서비스 인듯하다. 

3.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포인트조회

마찬가지로 카드정보조회와 동일한 단계를 거쳐(본인인증) 내가 쓰지 않은 카드 포인트들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도 있어서 포인트가 궁금한 분들이라면 이용하기에 쉽고 편리할 듯하다.

출처_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출처_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포인트는 카드별 포인트명, 잔여 포인트, 소명 예정 포인트, 소멸 예정월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잠들어 있던 내 포인트를 찾고 그 포인트를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는 모바일 어플과 홈페이지에서 모두 가능하며 홈페이지는 '내 카드 한눈에'로 검색하면 '금융결제원-계좌정보 통합관리' 홈페이지(www.payinfo.or.kr/payinfo.html)를 이용하면 되고, 어플은 '어카운트 인포-계좌정보 통합관리'(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ftc.payinfo.android apps.apple.com/kr/app/id1225117985)를 다운로드하면 된다. 

  다 확인하고 나서는 위임 동의 철회도 있어서 깔끔하게 마무리 될 수 있어서 좋다.  위임동의 철회 후 로그아웃을 하면 된다. 

출처_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 혹시 본인이 만들었지만 연회비만 날리고 있는 휴면카드가 있는지 체크할 수도 있고, 자신의 금융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를 사용하면서 받는 포인트까지 확인하기 좋은 서비스이다. 이런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내 카드 한눈에) 이용방법에 대해 잘 알아두었다가 꼭 필요할 때 챙겨서 내 숨은 돈 찾기 할 때 활용하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