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재테크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728x90
반응형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마이너스 통장 많은 분들이 알고 있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 것같아서 발급 조건 및 이자 비교를 해볼게요. 갑자기 큰 자금이 필요할때 은행에서 제공하는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는데요. 사실은 은행에 판매하는 대출 상품 중 하나로 원래 이름은 한도 대출이라고 불러요. 최대 대출 금액의 한도를 정해 놓았다고 해서 그렇다고하네요. 이전에는 마이너스통장 발급을 은행에 직접가서 신청해야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 모바일 뱅킹으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네요. 그럼 어떤 사람들에게 발급해주는지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을 확인해볼까요?

 

1.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 조건

 

마이너스 통장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이 있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소득증빙이며, 직장인의 경우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사업장에서 최소 6개월 이상 근무중이여야해요. 조건에 따라 3개월이상의 경우도 있으며, 신용등급 6등급 이내여야해요. 또한 마이너스 통장 개설 한도는 신용도와 거래실적에 따라 정해지기 때문에 개인의 조건에 따라 규모가 달라져요. 자영업자의 경우 최소 1년 이상 운영되야하며 수익에 관한 서류를 발급시에 제출해야 해요.

2. 마이너스 통장 발급 서류

일반 신용 대출과 비슷한서류가 필요하네요

- 사업자등록증 혹은 재직증명서

- 신분증

- 소득증빙 자료

- 관련 전문직 자격증

일부 은행에서는 의사나 특수 전문직에 대해 일반 직종보다 낮은 금리로 융통이 가능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어요. 자신이 전문직 직종일 경우 관련 자격증을 첨부한다면 더 낮은 금리로 쉽게 대출이 가능하네요.

 

3. 마이너스 통장 은행별 금리비교

2020년 7월 기준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이 가장 금리 2.44로 가장 낮게 나오네요. 그다음은 우리은행, 농협, 제주은행 순입니다. 이 금리는 신용등급 1~2등급일시에 해당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4. 마이너스 통장 단점

 

마이너스 통장은 사용한 일자만큼 이자가 붙어요. 짧게 사용할수록 좋다는 애기죠. 가장 큰 단점은 이렇게 쉽게 대출을 할 수 있는게 장점이자 단점이라 생각해요. 그리고 이자가 복리로 붙어요. 무서운 복리!! 예를 들어 3천만원을 빌렸을 경우 이자가 10만원이라 해봅시다. 그러면 다음달에는 3010만원에 대한 이자가 붙게되게됩니다. 11만원의 이자가 붙어버리는거죠. 오래빌릴수록 대출의 늪에 빠지기 쉽죠.  필요에 따라 단기적으로 이용하고 철저하게 관리가 필요해요. 관리가 안되는 분들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해지하는 것도 좋아요.

 

마이너스통장 대출로 레버리지효과를 사용해서 부자되시길 바래요.

무분별한 대출은 위험해요. 투자를 권하는건 아니고 참고용자료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