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따라하기

728x90
반응형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따라하기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발급 하기 앞서 준비물이 있어요.

공인인증서, 프린터기(선택사항)가 필요해요.

이제 검색창에 '4대보험 가입확인서'라고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맨 처음 사이트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가 보이시나요? 그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 클릭해서 들어가셔도 되요

 

이제 개인용 공인인증서는 필수인 시대이니 거의 갖추고 있을거라 생각되서 공인인증서 발급은 생략할게요.

공인인증서 없어져야하는데 너무 어르신들에겐 불편한 제도 인것 같아요.

어쨋든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발급하기 위해 정보연계센터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사진으로 나올거에요.

 

그럼 저희는 1번을 먼저 클릭하시면 됩니다. 4개보험 가입증명서 발급하기 낯설어 하지 마세요. 다 알려드릴게요. 처음이시니깐 비회원 로그인을 위해 정보 동의가 필요해요 아래 그림처럼 화살표 표시된 부분은 다 동의 해주세요. 그리고 주민등록번호 입력과 공인인정서로 인증을 클릭 해주세요. 이때를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요~

 

 

여기까지 잘 따라 오셨나요?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하기에서 이제 어려운건 다 끝났어요 ㅋㅋ 너무 쉽죠? 로그인 하시면 아래와 같이 증명서 발급란이 보이실거에요.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그러면 위에 사진처럼 나타날거에요 발급관련 아래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확인을 다하셨으면 확인 버튼 누르세요~

위 그림처럼 빨간 화살표 부분을 필요에따라 체크를 해주시고 신청 누르시면 되요.

그럼 다음 단계인 출력 창이 나옵니다. 처리여부 부분에 출력가능이 뜨는지 확인을 하시고 안뜨시면 새로고침을 해보세요 그럼 바로 출력가능하다고 나올거에요. 그러면 바로 출력버튼을 꾹 누르시면 원하시는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할수 있어요.

여기서 중요한 팁하나 드릴게요

위에 보시면 빨간 동그라미 보이시나요? 동그라미 영역이 출력버튼인데요. PDF로 출력하실경우에는 2번째 빨간 동그라미를 클릭해서 하시면 집에 프린터기가 없으시면 파일 형태로 내려 받을 수 있어요.

 

이상으로 4대보험 업무용 목적을 위한 가입확인서 따라하기였습니다. 누구나 쉽게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바랍니다.

방문하여 발급 방법은 국민겅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등의 지사 민원창구 중 한 곳에서도 신청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