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공유/맛집

부여 롯데 아울렛 서래마을 서래식당 후기

728x90
반응형

부여 롯데 아울렛 서래마을 서래식당 후기 

부여 아울렛을 자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이 되었다. 어떻게 갈 때마다 점심시간과 겹치는지 꼭 부여 롯데 아울렛 2층에서 식사를 하게 된다. 오늘은 비가 억수로 쏟아지는 날 방문해서 먹은 서래마을 서래식당에 대해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비가 많이 오면 국물이 절로 생각난다. 이날은 비가 무섭게도 내리던 날이었다. 아침식사를 어중간하게 하고 와서 그런지 매장을 몇 군데 둘러보지 않았는데 배가 고파 들리게 되었다. 비를 피할 요량도 있었지만 일단 배를 채우고 싶었다. 들어가면 열체크와 방문일지를 작성해야 한다. 직원이 거리두기를 해야 한다며 이미 온 손님 자리 옆을 한 칸 띄우고 자리를 안내해 주었다. 

밖에서 대충 메뉴를 보고 들어온 거라 먹을 메뉴를 정한 상태여서 바로 주문할 수 있었다. 

 이 서래마을 서래식당은 꼬막을 주재료로 하는 한식집이었는데 정말 신기하게 꼬막으로 많은 요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비가 오니 일단 뜨끈한 국물의 꼬막 알탕과 철판 쭈삼 볶음 백반을 주문했다. 사진에서처럼 꼬막 알탕을 흰밥이고, 철판 쭈삼 볶음 백반은 솥밥에 나오는 것 같아서 그냥 일반 밥과 솥밥을 비교해 보기 위해서 두 가지를 주문했다.

솥밥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라서 그런지 한쪽에 솥밥 그릇이 줄지어 있었고, 음식 주문과 동시에 개인의 솥밥 조리가 시작되는 것 같았다. 또 매장 다른 한 곳에는 셀프코너가 준비되어 있어서 기본적으로 주는 반찬을 다 먹고 추가로 먹을 수 있다. 기본 반찬 외에도 몇 가지 반찬이 더 마련되어 있으니 반찬이 중요하신 분은 자주 이용할 듯하다.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지 않고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나 각 개인의 그릇으로 나뉘어서 나오기 때문에 요즘 같은 시기에 더욱 깔끔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었다.

꼬막이 들어간 알탕이라니 처음 접해보는 메뉴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알탕에 알이 많이 들어가 있고, 국물이 시원해야 하는데 이 곳은 개인적인 알의 양이 적다고 생각되었다.(국물이 많음) 특이한 것은 꼬막 알탕이어서 그런지 꼬막을 건저 먹을 때마다 신기하고 국물이 다른 곳과 다른 맛이 나는 게 혹시 꼬막 때문은 아닐까 하고 생각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꼬막 알탕보다는 쭈삼 볶음이 맛있었는데 매콤하게 보이는 비주얼과 다르게 많이 맵지 않고 불맛도 가미가 되어있고, 특히 주꾸미와 삼겹살의 식감이 좋아서 나중에는 밥을 비벼먹을 정도로 맛있게 먹고 나온 기억이 있다. 특히나 밥도 솥을 사용하여 만들어서 그런지 일반 밥보다 탱글한 식감과 뜨거운 맛까지 함께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난 평소에도 보통 입맛이라고 생각하는데 여기에서 먹은 메뉴들이 평균 이상들은 하는 것 같아서 나중에 부여 롯데 아웃렛에 또 오게 된다면 다시 한번 들려 볼까 생각도 되었다. 밖에 비 오는 것을 보면서 뜨끈한 꼬막 알탕과 쭈삼 볶음을 먹는데 비를 피할 요량으로도 이곳을 들어왔지만 기대보다 맛있어서 좋은 점심식사가 되었다. 

숭늉까지 한 끼 배부르게 먹고 다시 힘을 내어 쇼핑에 매진할 수 있었다. 이 곳은 꼬막비빔밥과 강된장 꼬막 백반, 철판 찹스테이크 백반이 유명한 메뉴라고 하니 부여 롯데아울렛에서 쇼핑을 하러 온다면 이번에는 이 메뉴를 먹어보자고 생각했다. 가족단위로도 많이 와서 그런지 온 가족이 먹을 수 있도록 매콤한 메뉴부터 건강한 메뉴, 어린이 메뉴까지 만나 볼 수 있는 그런 곳이다. 각자 입맛에 맛게 취향에 맛게 원하는 메뉴를 고를 수 있어서 좋은 곳인 거 같다.

서래마을 서래식당 부여 롯데아울렛점 정보

주소 : 충남 부여군 규암면 합정리 172 2층

영업시간 : 오전 11시~ 오후 8시 30분 / 주말 오전 11시~오후 9시

휴무: 아울렛휴무일, 명절 당일

메인 메뉴 : 꼬막비빔밥, 강된장 꼬막백반, 철판찹스테이크백반 등


개인의 취향은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작성된 글임을 알려드리며,(취향존중)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