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공유/맛집

여수여행 엑스포해물예찬 국내 여행지 추천

728x90
반응형

여수여행 엑스포해물예찬 국내 여행지 추천

바다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요즘 떠오르는 국내 여행지 여수 여행이 어떨까? 바다를 원없이 보고 올 수도 있고, 바다를 보면서 먹을 수 있는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 들어간 요리까지 맛볼수 있다. 바다를 실컷 구경했다면 오늘 소개할 이곳(엑스포해물예찬)에 들려 푸짐하고 맛있는 해산물 요리를 먹어보는 것을 추천드린다. 싱싱한 해산물로 보는 재미까지 있는 여수시 돌산읍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여수 돌산에 위치한 엑스포해물예찬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신축 건물에 위치한 엑스포 해물예찬 여수 사람들도 줄서서 먹는 곳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었다. 외관상으로는 통유리로이루어져 있어서 바다를 함께 즐기면서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창가쪽 자리로 예약했다. 주차는 건물뒤에도 되는 듯 한데 길가에 세워도 차가 많이 안다녀서 편한 방향으로 주차를 하면 되어서 주차 스트레스는 없는 곳이다. 

[지도]

매장 홀에 테이블이 상당히 많으며, 파티션으로 방과 구분하여 단체로 오셨을 때는 안쪽에 있는 룸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주문(해물전골 중, 해물삼합 중)을 하고 나서 밑반찬이 나왔는데 역시 믿고 먹는 전라도 음식이다.  밑반찬이 한상 가득 차려진다. 

일반 식당에서는 보기 힘든 낙지호롱이와 꼬막장, 해초, 갓김치까지 여수의 특산물이 다 차려진듯 했다. 약간 실망인 것은 반찬의 종류가 많다보니 미리 해 놓으셨는지 차가웠다는 것이다. 따뜻했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은데, 그점이 약간 아쉬웠다.

돌문어는 살짝 데쳐서 나왔고, 나머지는 자리에서 익혀서 먹는 방식으로 나왔다. 각종 해산물이 정말 많아서 놀랬다. 해산물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뭐 부터 먹을까 고민이 되었다. 

해물전골은 끓기도 전인데도 국물이 시원 할 것 같은 기대감 마저 들었다. 전복과 싱싱한 새우, 다양한 조개와 홍합, 문어, 꽃게, 오징어까지 바다를 통째로 들고온 느낌이다. 

 

해물삼합은 아래에 돼지고기가 깔려있고, 부추, 팽이버섯, 다양한 해산물, 조개류와 특히나 김치를 같이 볶아 먹는 요리였다. 가장 편했던 점은 직원분들이 가위로 먹기좋게 손질을 해준다는 점이다. 

손질된 해산물

전반적으로 싱싱한 해산물과 다양한 밑반찬로 지금까지 기억에 남아있는 곳이다. 다양한 해산물을 한자리에서 먹을 수 있어서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하고 싶다. 싱싱한 해산물이 익어가는 것을 보는 재미도 있으며, 손님이 조리에 관여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고기와 해산물, 김치의 삼합조합을 원한다면 해물삼합을, 좀 더 많은 해산물을 느끼고 싶다면 해물전골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여러명이서 가서 여러메뉴를 시켜서 먹는 것이 가장 좋겠으나, 그러지 못할 경우에는 본인에 취향에 맞는 메뉴를 선택해 먹는것이 좋을 것 같다. 정말 해산물에 정신이 팔려서 정신없이 먹다가 주변을 둘러보니, 거의 다 먹은 테이블을 보게 되었는데 해물전골은 칼국수를 해물삼합은 볶음밥을 해서 먹는 것이었다. 배가 부름에도 마지막에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해주었다. (한국인은 볶음밥 필수아닌가요?)

살아움직이는 싱싱한 해산물과 한자리에 보기 힘든 해산물을 함께 드시고 싶다면 엑스포해물예찬으로 달려가서 식사 하시길 권해드린다. 여러명이서 가서 먹으면 가격에 대한 부담도 덜하고, 여러 메뉴를 맛볼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가격이 사악하다는 느낌을 받긴 했지만 개인적인 취향이 많이 반영된 메뉴여서 잘 먹고 왔다. 

아쉬운 점은 바닷가쪽으로 자리를 예약했지만 직원들의 실수로 바다와는 좀 떨어져서 식사를 했다는점, 바다쪽 밖에도 테이블이 있을줄 알았는데 없었다는 점, 한국인 직원분이 아니여서 볶음밥을 달라고 했었는데 잘 못알아들으셨는지 그냥 공깃밥을 주신점 등이 아쉬웠다. 그래도 싱싱한 해산물을 영접하고 온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볼만한 곳인것 같다. 

다음에 한번더 갈 일이 생기면 블로그에서 많이들 추천한 하모샤브샤브를 먹고 기력보충을 해보고 싶다. 여수여행에 갔다면 꼭 한번은 먹어야할 하모샤브샤브, 전에 한번 먹었는데 정말 기력보충이 되어 음식으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여수여행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밖으로 나오니 돌산에서 바라본 여수를 즐길 수 있다. 여수에 놀러갔을때 항상 여수에서 바라본 돌산바다였는데 이번만큼은 색다른 경험을 하고 왔다.

→ 엑스포해물예찬 정보

주소 : 전남 여수시 돌산읍 진두해안길 68 (우두리 796-35)
전화번호 : 061-641-1185
영업시간: 8:30~21:30
대표메뉴 : 해물삼합, 해물전골, 하모샤부샤부

개인의 취향이 모두 다르다고 한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작성된 글임을 알려드리며, (취향 존중)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