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IT

아이폰12 시리즈 VS 갤럭시S20 FE 시리즈

728x90
반응형

아이폰12 시리즈 VS 갤럭시S20 FE 시리즈

  삼성전자가 아이폰12 시리즈를 겨냥을 한 건지 준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20 FE를 23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MZ(밀 리니얼과 Z세대)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상반기 갤럭시S20 시리즈가 전작에 비해 68%의 수준에 머물고 있는데 실적을 개선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예상되고 있다. 동시에 10월 중 공개될 애플사의 첫 5G 스마트폰인 아이폰12 시리즈에 맞붙을 계획까지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S20의 부품 소진을 위해 갤럭시노트7FE 이후 약 3년 만에 FE(팬 에대션)을 내놓은 것으로 해석된다. 

상성전자 홈페이지

이번 제품음 삼성 갤럭시를 선호하는 팬들이 선호하는 기능을 많이 반영하여 탑재한 게 특징이며, 갤럭시S20의 부품을 활용하여 전작인 갤럭시S20의 부품 재고 소진에 힘쓴 것 같다. 고주사율 디스플레이, 인공지능 기반 카메라, 고사양 칩셋, 대용량 배터리 등 갤럭시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기능과 성능을 모두 제공하면서도 가격대로 30~40만 원 정도 낮춘 게 특징이다. 

 

갤럭시S20 출시 이후 가장 선호하는 부분과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 새 스마트폰에 기대하고 있는 점등을 반영하여 갤럭시S20 FE에 담아내어 갤럭시 스마트폰 경험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기회로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밝혔다고 한다. 

삼성전자홈페이지

갤럭시S20 FE는 갤럭시S20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며 색상은 클라우드 레드·오렌지·라벤더·민트·네이비·화이트로 출시된다. 이것 또한 갤럭시 팬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색상 선호도 조사를 한 결과를 반영하였다. 

 

갤럭시S20 FE는 10월 2일 시장에 출시가 되며, 제품 사양과 색상은 국가마다 다를 것으로 보고 있다. 국내에서는 클라우드 오렌지 색상이 빠진 5가지 색상이 5G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대는 90만 원 전후반(89만 원~91만 원)대로 이동통신사는 예상했다. 사전 예약은 10월 6일부터 시작되며 10월 중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홈페이지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865 사용, 6.5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랫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끊기지 않는 부드러운 화면을 가능케하는 120Hz 주사율도 지원한다. 

카메라 

3200만화소 전면 카메라엔 테트라 비닝 기술이 적용되어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생생한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후면 카메라는 갤럭시폰 중에 가장 큰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언제든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AI기반 멀티 프레임 프로세싱은 배경 노이즈나 흔들림의 현상을 줄여주어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스페이스 줌 기능도 지원하여 광학줌을 통해 화질의 손상 없이 최대 3배까지 슈퍼 레볼루션 줌 기능을 결합해 최대 30배 줌 촬영이 가능해진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의 기본 카메라, 초광각 카메라, 800만 화소 망원 카메라의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배터리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2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방전 상태에서 50%까지 충전하는데 30분이 걸리지 않는 충전이다. 무선 충전은 당연하고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지원해 QI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갤럭시S20 이 기능에 비해 가격이 비싸서 고민이었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 삼성전자에서 갤럭시S20 시리즈의 확장 모델(갤럭시S20 FE)로 최고의 갤럭시 스마트폰 경험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힌 만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