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IT

갤럭시Z 폴드2 구매 할까 말까?

728x90
반응형

갤럭시Z 폴드2 구매할까 말까?

  요 근래에 아이폰12가 출시되어 아이폰 12에 눈이 가던 찰나, 각종 광고매체나 드라마, 예능 등에서 마주친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2에 궁금증이 생겨서 찾아보게 되었다. 아이폰 SE2를 구매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렇게 탄탄한 라인업으로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을 보면 조금 더 기다렸다가 기기변경할걸 이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영화감상이나 동영상 등을 많이 접하고 있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이 작게 느껴졌다면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2의 소식이 기쁘게 느껴졌을지도 모른다. 오늘은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여 나에게 궁금증을 가져다준 갤럭시Z 폴드2의 이야기이다. 

1. 갤럭시Z 폴드2 특징

 - 작년 출시한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인 갤럭시Z 폴드2는 갤럭시 폴드보다 화면을 대폭 크게 제작하여 스마트폰으로 큰 화면을 볼 수 있게 만들었다. 특히나 좌우로 접는 디스플레이 방식에서 더욱 큰 화면으로 접을 수 있도록 만들어 접으면 일반 스마트폰 크기로 사용 가능하고 펼치면 7.6인치의 넓은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갤럭시Z 폴드2의 장점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 갤럭시Z 폴드2의 폴더를 펴지 않고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간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이메일, 지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개선이 되었고, 접었을 때 크기는 한 손으로 전화를 하거나 셀카, 문자 확인 등이 무리 없이 할 수 있을 정도로 그립감이 좋다고 한다.

LG U+홈페이지 출처

 - 요즘에는 120Hz 주사율이 적용이 되는데 이러한 주사율은 주사율이 높을 수록 움직임이 더욱 매끄럽다고 말할 수 있다. 게임이나 영상 등을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되고 매끄러운 화면 전환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120Hz 주사율에 대한 화면 상태를 경험할 수 있다. 

 - 갤럭시Z 폴드2를 원하는 각도로 접어서 세워둘 수 있는 플렉스 모드는 115도, 90도, 75도 세 가지의 모드로 동영상을 촬영이나 볼 수 있도록 거치대처럼 사용할 수 있고, 영상 통화 시에도 반으로 접어 사용 가능하다. 또한 흔히 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에게는 식탁에 거치대를 따로 필요하지 않고 접어서 올려놓고 볼 수 있어서 그동안 거치대를 사용했던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좋은 기능인 듯하다. 

- 갤럭시Z 폴드2 특별한 기능중 프레이밍 기능은 피사체의 움직임을 카메라가 따라가는 것을 말한다. 자동 프레이밍 기능을 사용하면 촬영하는 사람의 수에따라 화각을 변경해 주고 자동으로 최적의 구도로 맞춰주어 평상시에 움직임이 많은 콘텐츠를 촬영하는 사람에게는 매력적인 기능이며 활용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 갤럭시Z 폴드2를 펼쳤을 때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3 분할이 가능해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여 활용이 더욱 뛰어나다.

LG U+ 홈페이지 출처

 

2. 갤럭시Z 폴드2 아쉬운 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펼쳤을 때 크기가 거의 미니 태블릿 수준이어서 일반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굉장히 무겁다고 느껴질 것 같다. 갤럭시Z 폴드2를 구매한다면 바지에 넣거나 윗옷 주머니에 넣는 것은 조금 힘들다고 보여지며 꼭 들고 다녀야 할 것만 같다. 또 하나의 단점이라고 보면 S펜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쓰는 분들은 알겠지만 넓은 화면에 펜을 사용하는 것은 많은 편의성을 높일 수 있었을 텐데 갤럭시Z 폴드2에는 적용되지 않아 아쉬움이 남는다. 마지막으로 가격인 어마 무시하다. 갈수록 성능이 좋아지고 많아지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능 좋은 스마트폰이 비교적 합리적 가격에도 많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 갤럭시Z 폴드2의 약 239만원이라는 출고가라는 점에서 가격이 많이 비싸게 느껴진다. 물론 갤럭시Z 폴드2의 성능을 모두 다 사용하는 분이라면 이 가격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될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큰 화면의 장점만을 보고 구매하기에는 비싸다는 느낌이 든다.

kt홈페이지 출처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기능이 많은 스마트폰이라고 생각된다면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리고, 가격이나 무게 등이 중요하신 분들에게는 구매에 조금 더 신중 하시기를 권한다.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으면 좋을 것 같지만 가격이 너무 부담되어 망설이게 된다. 그리고 또 한가지 조금더 기다려 보면 나 자신이 목표로 둔 합리적인 가격에 스마트폰이 (갤럭시Z 폴드3) 출시될 것 만 같은 희망이 생겨 오늘도 열심히 스펙과 장단점 등을 찾아보기만 하고 사고 싶은 욕망을 저 편에 남겨 두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