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생활건강

2020년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하기

728x90
반응형

2020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하고 건강검진받으러 가기

국가에서 지원을 해줘서 국가 무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간단한 일반 검진과 나이에 따라 내시경을 받을 수 있고, 나이와 성별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검사들이 달라지니 미리 확인을 해보고 내가 올해 국가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라면 받는 것이 좋다. 

국가 무료 건강검진

우선은 자신이 국가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에 해당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색창을 이용해 국민건강보험을 검색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retrieveHomeMain.xx)에 접속한다. 홈페이지상에 중간에 자주 찾는 민원서비스가 있다. 자주 찾는 민원서비스를 클릭해 준다. 건강 정보란에 검진 대상자 조회가 있는데 그것을 클릭해 준다.

검진 대상자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다. 로그인을 위해 방화벽 설치를 먼저 진행해 주고, 프로그램이 모두 설치가 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자신의 생년월일에 따라 무료 건강검진의 사업연도가 나오고 국가 암 의료비 지원대상 등의 조회 결과가 나오며, 검진을 받고 나면 검진 결과 조회 등을 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자주 찾는 민원서비스에 편하게 분리되어 있으니 다른 자료들이 필요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것도 장점이다. 

 

  국가에서 무료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국가 무료 건강검진을 받아서 자신의 몸의 변화를 잘 알고 있어야 몸의 이상에 대비하기도 편해진다. 국가가 지원하는 혜택이기 때문에 올해 해당하시는 분들은 꼭 받아보시길 바란다. 특히나 연말에는 건강검진자가 몰려 못 받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연말보다는 미리 건강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몸과 마음에 편안함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나도 올해 초 검진 대상자에 해당된다고 우편으로 왔었는데 오늘 이 글을 쓰면서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또 한 번 검진 대상자임을 확인하게 되었다. 연말이 되기 전에 마스크 쓰고 다녀와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