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점심 메뉴 추천 여름음식

728x90
반응형

점심 메뉴 추천 여름음식

매일매일이 점심을 뭘 먹을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점심 메뉴 추천글을 작성하였다. 여름철 입맛을 당기고, 속까지 시원해지는 메뉴들을 소개할까 한다. 점심 메뉴 추천을 통해 많은 분들이 점심 메뉴로부터 고민이 해결됐으면 좋겠다. 오늘은 점심메뉴로 시원한 음식에서부터 따뜻한 여름철 보양음식까지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담긴 점심 메뉴를 추천한다. 

1. 콩국수

여름철 한정 메뉴로 많이 볼 수 있는 콩국수는 콩을 곱게 갈아낸 콩물과 쫄깃한 면의 조화가 좋다. 고소한 맛과 시원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점심메뉴이다. 콩은 배뇨작용에 도움을 주고 수분함량이 높아 갈증에도 좋다. 또한 콩 속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더운 여름철 떨어진 기운을 북돋아준다. 

2. 냉면

여름철이 아니더라도 고기를 먹었으면 반드시 후식으로 먹게되는 냉면이다.  여름철에는 동치미 육수를 넣은 동치미 냉면, 열무냉면, 비빔냉면, 물냉면, 회냉면 등 다양한 냉면들을 여름에 찾아가 맛볼 수 있다. 얇은 면으로 된 냉면을 먹고 싶다면 함흥냉면을 동치미 국이나 육수에 만 장국냉면을 먹고 싶다면 평양냉면을 선택하면 된다. 

3. 메밀국수

다가온 여름 입맛이 떨어지는 것은 비단 나만이 아닐 것이다. 메밀국수는 특유의 감칠맛과 식감으로 여름에 특히나 사랑받는 인기메뉴이다. 시원한 육수와 메밀면이 어우러진 메뉴로 메밀은 찬성분으로 몸의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 잘 어울리는 음식이다. 또한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분에게는 더욱 좋은 점심 메뉴가 될 것이다. 

4. 냉짬뽕

짬뽕을 뜨거운 육수가 아닌 냉면처럼 차가운 육수를 부어서 만드는 한국식 중화요리이다. 우리나라 짬뽕을 냉면처럼 시원하게 즐기기 위해 만든 여름철 별미음식이다. 각종해산물, 야채 등이 들어가서 다양한 식감과 쫄깃한 면발의 조화가 좋은 음식이다. 

5. 냉소바

메밀가루로 만든 일본의 면요리이다. 차가운 간장육수에 간무, 파, 고추냉이를 본인이 선호하는 데로 넣고 먹을 수 있는 여름철 아주 좋은 점심메뉴이다. 씹으면 씹을수록 전해지는 메밀의 향과 깔끔한 국물 맛을 즐기기에 좋다. 


지금까지 차가운 음식을 소개했으니 이번에는 여름철 보양 음식을 소개해볼까 한다.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반영된 글임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1. 장어탕

여름(6월~8월)에 제철인 장어는 소금을 뿌려 불에 굽기만 해도 맛이 좋은 고단백 영양 공급원이다. 점심시간에는 이런 장어구이를 먹는 것이 힘들 수 있으므로, 한 그릇으로 몸의 원기를 회복할 수 있는 장어탕을 추천한다. 

출- 리얼푸드

2. 삼계탕

혼자 먹기에도 부담없는 작은 사이즈의 삼계탕 전용 닭으로 요리한 삼계탕은 살이 연하고 부드러우면서 쫄깃해 씹는 맛이 일품이다. 닭뿐만 아니라 국물까지 먹어 뚝배기 바닥까지 싹싹 비우고 나면 더운 여름철 흘렸던 땀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기력이 충전되는 기분이 든다.

3. 낙지요리

낙지는 예로부터 뻘 속의 산삼이라는 말이 있듯이 원기회복에 좋은 보양 음식이다. 낙지에는 타우린과 칼슘, 무기질, 아미노산이 듬뿍 들어 있어 원기회복에 좋고, 특히 높은 단백질 향유량으로 스테미너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낙지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성분은 해독작용을 도와주어 숙취해소에도 특히 좋다. 낙지를 활용한 낙지볶음, 산 낙지찜, 연포탕, 산 낙지전골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선택장애로 인하여 점심메뉴를 고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사이트를 추천한다. 

계산기나라 (https://www.dailyest.co.kr/contents/lunch.php)
계산기 나라 홈페이지에서 점심메뉴 추천으로 들어가 자신이 먹고 싶은 메뉴를 몽땅 메뉴변경란에 적은후 게임 시작 버튼을 누르면 오늘 먹을 메뉴를 정해준다. 먹고싶은 점심메뉴가 여러 사람이라서 다를 경우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오늘은 더워지는 여름철 먹으면 좋을 것 같은 점심메뉴 추천을 해보았다.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담은 음식들로 추천해 보았는데 여름철 입맛을 당기고 몸을 보양하는 음식을 먹고 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길 응원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4/08 - [지식공유] - 직장인 점심메뉴 추천 10 점심 고민에서 벗어나자~

2020/06/23 - [지식공유] - 마이너스통장 금리 , 한도 알아보기

2020/06/22 - [지식공유] - 고정지출 줄이기 카드이용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