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MBTI 연애 유형 검사 테스트

728x90
반응형

MBTI 연애 유형 검사 테스트 

요즘 혈액형보다 MBTI로 자신의 성격이나 연애 유형 테스트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 5. 25 MBTI 성격 유형 검사 테스트와 관련된 글을 썼는데 큰 인기를 얻었고, 현재도 얻고 있는 중이다. 아마도 지금 유행처럼 퍼지고 있는 MBTI 연애 유형 검사 테스트 때문에 MBTI로 알 수 있는 성격 테스트도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 현재 인기 몰이 중인 MBTI 연애 유형 검사 테스트는 연애 능력 테스트로 자신의 연애 성격과 숨겨진 능력을 알아보고, 잘 맞는 유형과 극강의 안 맞는 유형을 알려줘서 참 재미있는 테스트이다. 

이 테스트는 연애(소개팅) 어플 GLAM에서 제작한 것으로 MBTI 연애 유형 검사 테스트는 총 12가지의 간단한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다. 간단하고도 약 5분정도의 테스트로 빠르게 결과를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듯하다. 

특히나 연애 유형 타입별 분석을 통해 본인의 19금력, 환상의 케미, 환장의 케미의 순위를 추가로 볼 수 있어서 재미를 배로 느낄 수 있다.  간단한 질문에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법한 상황에 대한 답을 요구하고 있어서 흥미롭다. 

12가지의 모든 질문이 끝나면 답변한 내용을 토대로 자신의 연애 스타일을 MBTI 유형으로 분석해 알려준다. 

나는 ISFJ 의 유형이 나왔는데 정말 성격을 잘 반영한 것 같아서 나온 결과에 너무 놀랬던 것 같다. 특히 상세 설명에는 나의 연애 스타일까지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MBTI 유형의 이해를 도와주고 있다. 

특히나 재미있는 것은 본인이 나온 유형이 눈치력 순위, 애정표현력순위, 19금 순위 등을 상세히 알 수 있어서 내 유형은 어느 정도 위치의 순위인지 재미있게 찾아볼 수 있었다.

MBTI는 16가지 성격유형을 나타내는 지표로 심리검사에서 활용되는 유형검사 테스트 이다. 

지표 설명
외향(Extroversion) 내향(Introversion) 선호하는세계 : 세상과 타인/ 내면 세계
현실(Sensing) 직관(iNtuition) 인식형태 : 실제적인 인식 /실제너머로 인식
사고(Thinking) 감정(Feeing) 판단기준 : 사실과 진실 위주 / 관계와 사람 위주
판단(Judging) 인식(Perceiving) 생활양식 : 계획적인 생활 / 즉흥적 생활 

지표들을 토대로 나온 성격, 연애 유형이 나온다고 보면 되는데 GLAM에서 제공하는 연애 유형도 총 16가지 유형으로 나온다.  단호박 먹은 연애 불도저부터 리액션 버튼이 고장 난 연애 봇까지 재치 있게 유형을 표현했다. 

재미있게 자신의 연애 성향, 타인의 연애성향을 확인해 보면 좋은 테스트인것 같다. 의외로 자신의 성격과도 닮아있으니 MBTI 연애 유형 검사 테스트하고 나서 MBTI 성격 유형 검사 테스트를 해서 비슷한 결과인지 확인해 볼만 하다. 

친구들과 혹은 연인들과 함께 해볼만한 재미있는 테스트여서 한번 재미로 해보는 건 어떨지 추천해본다. 상세 설명 또한 재치 있게 표현해서 즐겁게 읽어보시기를,,,, 

연애 능력치 테스트 주소 http://mbti.glam.am/intro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5/25 - [지식공유] - MBTI 성격 유형 검사 테스트

2020/06/15 - [지식공유] - 주택청약 1순위 조건 확인 내집마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