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직장인 회식메뉴 추천 10

728x90
반응형

직장인 회식메뉴 추천 10가지

 

  요즘 회사의 분위기 자체가 회식을 추진하고 하는 분위기는 아니다. 하지만 회식은 단합, 소통의 장이라는 명목으로 가끔 이뤄지기도 한다. 직장인들의 점심메뉴 고르기 못지않게 회식메뉴도 고르기도 쉽지 않다. 가끔 회식을 한다고 해서 매번 같은 곳을 갈 수도 없고, 이런 고민들을 위해 회식메뉴 10가지를 추천하고자 한다. 

1. 삼겹살 + 소주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회식음식으로 부담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이다. 삼겹살에 소주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로 삼겹살과 소주의 조합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다. 또한 여러 가지 반찬과 다양한 부위별 고기 메뉴를 고를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취향도 만족할 수 있다. 

2. 치킨 + 맥주

바삭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치킨에 시원한 맥주 한잔이면 그날의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기분까지 드는 메뉴이다. 특히나 치킨의 메뉴가 다양하여 골라먹는 재미까지 있는 메뉴이다. 

3. 회

호불호가 있는 메뉴이다. 조금 가격대가 있다보니 회식 때 먹어보자라는 생각이 많이 드는 메뉴인데 날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불호인 메뉴이다. 신선한 회와 마지막에 얼큰한 매운탕이나 지리탕까지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메뉴이다. 제철에 따라 달라지는 횟감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생각일 것이다. 

4. 소고기 

회식메뉴에서 가장 희망하는 메뉴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된다. 가격대가 있는 메뉴라 평소에는 마음 놓고 먹을 수 없지만 회식자리에서만큼은 개인적인 식탐을 부려도 괜찮을 것 같은 메뉴이다.  소고기 부위별로 맛이 다르니 부위별로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5. 양꼬치 또는 곱창

요즘 떠오르는 회식메뉴이다. 호불호가 강한 메뉴이나 특유의 냄새도 안 나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메뉴이다. 특유의 식감을 즐기면서 드시고 싶다면 양꼬치와 곱창을 회식 메뉴로 선택하시면 될 듯하다. 특히 양꼬치 집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다른 메뉴도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 

6. 중국 코스 요리

  평소에는 짜장면과 짬뽕, 탕수육 정도로 점심식사를 했더라면 중국요리로 회식메뉴를 정해 보는 것도 좋다. 가격이 비교적 비싸 먹지 못했던 중국 요리메뉴를 코스로 즐겨보는 것도 괜찮다. 전에 회식으로 중국요리 코스로 먹었는데 지금까지 먹지 못했던 요리류를 먹을 수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도, 여러 요리를 즐길 수 있어서 괜찮았었다. 

7. 뷔페

 여성분들이 많은 곳에서 좋아할 만한 회식 장소이다. 서로 선호하는 음식이 다르다고 할 경우 추천할 만한 곳이고, 오랜시간동안 앉아서 서로 먹고 싶은 음식 먹으면서 담소를 나눌 수 있다. 애피타이저부터 식사, 후식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메뉴이다. 

8. 호프집

호프집은 주로 2차나 3차로 많이들 찾는 곳이다. 다양한 안주 메뉴로 인해서 안주를 미리 정할 필요없이 과일, 튀김, 세트 안주 등 다양한 안주를 만날 있다. 메뉴를 미리 고민할 필요가 없어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다.

9. 참치

고급스러운 메뉴로, 참치회 전문점들이 대개는 룸형태로 되어있어서 회식장소로 좋다. 참치회 관련 다양한 메뉴가 구성되어있고, 인원수에 따라 세트로 주문하여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0. 오리고기

오리고기는 건강한 음식중에 하나로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보양식으로 꼽힌다. 술자리로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회식에 오기 고기로 메뉴를 정한다면 건강까지 생각한 회식 메뉴가 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요즘은 술과 함께하는 회식보다도 같이하는 게임이나 공연등으로 회식을 하는 회사도 많은 편이다. 건강한 회식문화를 만들어서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하면 술자리의 스트레스도 줄고 건강에 좋을 것 같다. 회식메뉴를 고르기 힘든 선택장애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다. 회식으로 먹는건데 그래도 맛있는 메뉴로 선택하여 먹으면 더욱 좋을 듯 하다. 이 정보는 회식메뉴에 대한 큰 범위내에서 작성하였으며, 메뉴를 정한다음 그 다음에 메뉴에 따른 맛집을 검색해 보면 어떨까? 오늘 회식메뉴 10가지말고도 '족발, 보쌈, 파스타, 쭈꾸미,닭갈비, 감자탕, 삼계탕' 등 등 수많은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4/08 - [지식공유] - 직장인 점심메뉴 추천 10 점심 고민에서 벗어나자~

2020/06/09 - [지식공유] - 네이버 통장, 연 3% 혜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