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MBTI 성격 유형 검사 테스트

728x90
반응형

MBTI 성격 유형 검사 테스트 무료로 해보자.

http://mbtitest.kr/

 

1.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어떤 검사인가?

제목 그대로 입니다. MBTI 검사는 사람의 성격유형을 측정하기 위해 75년의 시간동안 수많은 연구자, 참여자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타당도와 신뢰도 검증을 거쳐서 완성된 이 검사는 아직도 사람의 성격을 분류하는 가장 신뢰도 높은 검사로 인정받고 있다.

 

2.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어떻게?

검사지는 모두 95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와 같은 질문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네가지 척도의 관점에서 인간의 성격을 각각 두 가지로 분류한다.

 

외향적인가(E) - 내향적인가 (I)

감각적인가(S) - 직관적인가 (N)

사과를 중시하는가(T) - 감정을 중시하는가(F)

판단을 중시하는가(J) - 인식을 중시하는가(P)

 

분류를 체크한뒤 개인이 선호하는 네 가지 지표를 알파넷으로 표시하여 (: ISTJ) 이에 따라 사람을 총 열여섯 가지의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MBTI 결과는 선호도와 성향에 따른 분류일뿐 결과마다 우열이나 순위가 있는 것은 아니다. 다른 성격 형태를 절대로 부러워할 필요가 없다. 또한 성격은 나의 경험과 노력으로 얼마든지 변화하고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다. 실제로 MBTI 검사를 4~5년에 한번씩 했을 때 결과가 바뀌거나 정반대의 형태로 나오는 사례도 있었다.

 

고로, 현재의 내 성격이 어떠한지 정도만 파악하는걸로 쓰면 될 것이다. 사실 인간의 성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검사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저 참고만 할 뿐이다.

 

3. 아래는 무료로 MBTI 성격 유형 검사 테스트 할 수 있는 곳이다.

http://mbtitest.kr/

 

번외. 내 MBTI 성격 유형 검사 타입은 어떠할까?

 

ISTJ 남자에게 빠지는 과정이라는 글을 보았다. 공감이 된다. 내가 저렇게 무심코 행동한다. 근데 저런 행동에 감동 받는 사람이 있었던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