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

달고나커피 만들기 실패 영상 통해 성공하는 팁 알려드림.

728x90
반응형

인터넷에 아주 아주 유명한 달고나 커피 만들기 영상을 보고 저도 너무 해보고 싶은 거예요~
그래서 도전해봤는데 글쎄요 어떻게 됐을까요~ 제목처럼 실패 했어요~
그럼 어떻게 실패 했는지 같이 보실까요? 
먼저 믹스커피 2개에 물을 넣었는데 인터넷상으론 1:1로 넣고 하라고 되어있었는데 물의 양이 더 많았었던 거 같아요~ 아무리 저어도 인터넷에 본 농도가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한 1000번 저었을때 설탕을 더 추가해보고 추가해보고 했는데 더이상 설탕 추가는 안될거 같아서 포기하고 젓기만 수백번 더 한 것 같네요~ 
400번 저어서 만드는 달고나 커피인데 저는 한 10000번 저은 것 같아요~ 그리고 믹스를 사용했더니 달고나 색이 좀 까맣게 나왔어요~

영상 속에 보이는 것처럼 너무 묽은 달고나가 만들어졌네요~ 얼음을 가득 넣어서 유리잔 옆으로 달고나 커피를 묻혀서 달고나 커피인 척을 해봤어요~  우유를 부어주고 위에 대망의 달고나를 올려주는데 여기서부터 망한 걸 알았어요~ 달고나 만든 것이 흘러내려 버리더라고요~  그래서 달고나 성공 영상을 보고서 왜 망했는지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달고나 커피 성공하는 팁 나갑니다. 커피는 믹스보다 원두와 설탕을 1:1로 넣어주시는 거예요~
또한 물 양을 처음부터 커피 원두 양과 같게 해 주시면 좋겠지만 물양을 1로 맞추지 못할 경우 처음에 조금 넣고 저어보고 설탕이 아직 안 녹은 소리가 나면 물을 조금씩 추가하고 추가하고 해야지 달고나 커피 농도가 걸쭉하게 만들어지면서 정말 유명 영상에서 본 400번 저어서 만든 맛있는 달고나 커피가 완성됩니다. 

 저는 물을 처음부터 과도하게 부은 탓에 아무리 저어도 커피의 농도가 걸쭉해지지 않았어요~(실패원인) 결국은 포기하고 우유에 부어 먹었습니다. 처음부터 이 팁을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한 10000번 이상 저은 것 같네요~ 팔 빠지는 줄.... 달고나 커피를 만들어 마시고 싶으신 분들은 절대 이 팁을 잊지 마시고 활용하시길 바랄게요~저 영상처럼 달고나 커피가 나왔다면 망한 겁니다.  실패 영상 보시고, 님들은 실패하지 마세요~  

그래도 맛은 GOOD~!!!

 

함께보면 좋은 글

2020/04/08 - [레시피따라] - 간단 소고기뭇국 끓이는 레시피로 오늘 저녁메뉴 완성.

2020/03/31 - [레시피따라] - 오늘의 저녁메뉴로 간단 참치김치찌개 레시피로 뚝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