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공유

간단 소고기뭇국 끓이는 레시피로 오늘 저녁메뉴 완성.

728x90
반응형

오늘은 간단하게 끓일 수 있는 소고기뭇국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간단하게 만들수 있고 영양이 풍부해서 누구나 좋아하는 소고기 뭇국은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오래 끓일수록 깊은 맛이 나니 중 약불에 은근하게 끓여주세요~ 

>>재료준비
무 200g (나박하게 썬 것 한토막), 소고기 국거리용 (120g), 대파 어슷 썬 것(1개), 다진 마늘 1T, 육수(대파+다시마 우린 물) 600ml, 국간장 2T, 액젓 1/2T, 참기름 1T 

1. 중간 불로 달군 냄비에 참기름(1T)을 넣고 핏물을 뺀  소고기 국거리용을 넣어서 색이 고루 변할 때까지 볶는다.

2. 소고기 색이 전체적으로 변하면 무를 넣어 볶고, 무가 전체적으로 소고기 색으로 코팅이 될 때까지 볶아준다.

3. 센 불에 육수(다시마+대파 흰 부분 넣어서 우린 것) 600ml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국간장 (2T), 멸치액젓(1/2T), 다진 마늘 (1T)를 넣고 끓인다.(육수 없으면 그냥 물이나 쌀뜨물로 하셔도 됩니다)

4. 무가 투명해질 때까지 중불로 끓여주고 (약 20분 정도) 중간에 발생하는 거품을 제거해 주면 훨씬 깔끔한 맛이 납니다. 

5. 무가 투명해지면  대파 어슷 썬 것을 넣고 불을 끈다. 

※ 국물색이 까매지지 않으려면 국간장의 양을 조절해 주셔야 합니다. 저는 맛있게 먹으려고 국간장을 많이 넣었는데요~  국간장을 1T만 넣고, 나머지는 소금(1/2T)을 넣어 맛을 보면서 소금을 추가해 주시면 국물색이 까매지지 않아요~ 또한 설탕을 1/2T 넣어주면 단맛과 짠맛이 어우러지며 더욱 깊은 맛이 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뭇국 맛있게 끓이려면 이것만 알아주세요~ 소고기와 무를 볶아줄 때 무가 약간 투명해질 때까지 충분히 볶아주세요~ 고기의 고소한 육즙이 무에도 베어서 더욱 맛있어집니다. 

이대로 따라 하면 성공하기 쉬우면서도 간단한 소고기뭇국으로 오늘 저녁 집밥 메뉴 완성됩니다.

고기 국물이 진하고, 무의 시원함까지 느낄 수 있는 간단 소고기뭇국입니다. 

 

2020/04/07 - [지식따라] - 야식으로 좋은 건강한 야식 추천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