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공유

비오는날 기름에 지진 김치전이 보고 싶다~ 간단김치전레시피

728x90
반응형

오늘 비가 내린다는 소식을 어제부터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따로 식비 사용 없이 집에 있는 재료로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간단 레시피인 김치전을 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간단하고, 뚝딱 만들 수 있는 김치전 소개할게요~~

▶ 재료 준비 땅~ ◀

김치 1 주먹, 양파 1/3(큰 것), 대파 1대, 간 돼지고기(뒷다리살 100g 정도) 
부침가루, 설탕, 물

1. 양파 1/3은 채 썰어 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본인이 편하신대로 하는게 제일 중요해요~ 대파는 길게 반을 가르고, 두개를 합쳐놓고 채썰어 줍니다. 간 돼지고기는 키친타월을 이용해 핏물을 제거해 주었어요~ (없으면 안 넣으셔도 돼요.) 김치(한주먹보다 많이 했네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2. 부침가루 국자로 3개, 설탕 1/2T, 물 국자로 3개 넣고 가루가 덩어리 지지 않게 섞어줍니다. 

3. 만들어진 반죽에 손질한 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김치 국물이 있으면 넣어주셔도 좋지만, 없어도 만드시는데 문제는 없어요~ ㅎ)

4.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서 전체적으로 닦아주고, 약~중불로 달궈줍니다. 달궈진 팬에 김치 반죽을 올리고, 얇게 펴주세요~ 펴주실수록 빨리 익고, 반죽을 많이 올리면 두꺼워져요~~ 

5. 반죽이 골고루 익으면 팬을 흔들어 봤을 때 움직여요~ 그때 한번 뒤집어 주면 사진과 같이 익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6. 바삭하게 만들고 싶으면 기름을 더 넣어주고, 불도 중간 불로 해주시면 바삭하게 됩니다. 

7. 노릇해질 때까지 부쳐주시면 완성입니다. 

아주 맛있게 완성이 되었네요~

요즘 냉장고 파먹기가 유명한데, 오늘도 이렇게 식비 하나 들이지 않고, 반찬 하나를 뚝딱 완성했네요~ 

비 오는 날에는 뭐다?? 어렵지 않고, 후딱 만들 수 있는 김치전 꼭 먹어 보아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간을 다르게 하셔도 좋아요~ 오늘도 맛있는 한 끼 잘 먹었습니다. 

냉장고 파먹기 대 성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