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공유

생일날이나 평소에도 만들기 쉬운 간단 미역국을 해보자~ 누구나 해도 맛있는 미역국 레시피

728x90
반응형

간단하고 빠르게 해 먹을 수 있는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액젓으로 감칠맛을 배로 살려서 푹 끓인 미역국은 아무 반찬이 없이도 참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 끼입니다. 

준비 (2인분기준) 
불린 미역 20g , 소고기(국거리용) 100g
참기름 2T, 다진 마늘 1/2T, 국간장 2~2.5T, 액젓 1T  

1. 미역이 물에 다 잠길 정도로 넣어 10분간 불립니다. 불린 미역을 3번 정도 씻고, 대충 짜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2. 소고기의 핏물을 키친타올을 이용하여 제거해 준비합니다. 

3. 냄비 올리고, 중간불로 냄비를 달궈주고, 달군 냄비에 참기를 2T를 넣고 핏물 제거한 소고기를 볶아 줍니다.  소고기의 겉 표면이 붉은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아주고(3분에서 4분), 미역을 냄비에 넣고 2~3분간 볶아서 미역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 줍니다. 

3. 물을 미역이 잠길정도로만 자작하게 넣어 센 불로 올리고, 다진 마늘 1/2T 와 국간장 2~3T를 넣고, 액젓을 1T 넣어서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4. 바글바글 끓어 재료에 간이 베면 물을 200ml 더 넣고, 15분간 더 끓여주면 완성. (기호에 따라 국의 색이 너무 진 할 경우 소금으로 추가 간을, 색이 연할 경우 국간장으로 간을 추가해 주면 더욱 완벽). 

끓일수록 맛있어지는 소기기 미역국!!! 쉽고, 간편한 레시피 이용해서 소고기 미역국 만들어봐요~ 

임산부에게도 좋고, 생일날 더욱 생각나는 미역국 . 간단하고, 맛있는 미역국 만들어 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