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공유

오늘의 저녁메뉴로 간단 참치김치찌개 레시피로 뚝딱!

728x90
반응형

오늘은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집에 있는 참치 통조림과 김치만으로도 맛있는 한 끼 만들 수 있는 참치김치찌개를 소개하려 해요~ 

자취생에게도 좋은, 하루 한끼 메뉴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참치김치찌개 시작합니다. 

준비 요이땅~~~ 

김치 1/4 포기, 참치통조림 1캔, 양파 1/4개, 대파1대  
쌀뜨물 600ml+다시마 1장, 다진 마늘 1/2T, 액젓 1/2T, 설탕 1/2T, 고춧가루 1T

찌개 레시피 스타트>>>

1. 김치 1/4 포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하고, 양파 1/4개 채썰기, 대파 1대 어슷썰기 한다.

2. 쌀뜨물 600ml에 다시마 1조각을 미리 넣어 우려낸다. (물로 해도 상관없어요~)

3. 팬에 참치캔의 기름 넣고, 중간 불로 해 김치를 넣고 볶아준다. 볶아줄 때 설탕을 1/2T를 넣고 미리 단맛을 베개 한다.

4. 김치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부드러운 느낌이 들면) 양파를 넣고, 김치의 양념이 양파에도 벨 수 있도록 1분 정도 함께 볶아준다. 양파 볶은 후 참치캔 1통을 모조리 넣어주고 뒤적뒤적해준다.. 

5. 다시마 우린 쌀뜨물을 넣고, 센 불로 변경한다. 다진 마늘 1/2T 넣고 팔팔 끓인다.

6. 끓는 참치김치찌개에 색을 내주기 위해 고춧가루 1T를 넣고, 멸치액젓 1/2T 넣어 끓여준다. 다시마를 빼낸다. (오래 하면 쓴맛이 나와요)

7. 마지막에 대파 어슷 썬 걸 넣어주고 한 번 더 끓여주면 완성.

만드는 법은 간단하지만, 맛이 진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참치김치찌개. 다른 반찬 없이 한 끼 먹기에도 좋아요~

칼칼한 맛을 원하신다면 청양고추 송송 썬 것 넣어주고요, 푸짐한 걸 원하신다면 두부, 버섯 넣는 것 추천드립니다.

김치 국물을 넣어 더 진하게 만들 수도 있고요~ 각자 편한 대로 넣어도 맛있게 끓여 먹을 수 있는 참치김치찌개 오늘 반찬으로 어떠신가요? 이번 주도 냉장고 파먹기 실시!!! 

 

https://youtu.be/tdvD-7OlQGA

구독 좋아요는 이 됩니다. 

2020/04/01 - [지식따라] - 봄철 춘곤증 극복 방법! 당신의 춘곤증을 이겨내기 위한 지식 1+

2020/03/31 - [여행따라] - 거제 바람의 언덕 건너편 신선대 유채꽃 흔들리는 바다풍경

2020/03/30 - [맛집따라] - [경남 거제] 거제도 맛집 검색~ 바람의 언덕 근처의 '대박난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