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

카톡 나는 원숭이다.

728x90
반응형

나는 원숭이다

갑자기 카카오톡으로 오픈채팅방에서 퍼지고 있는 모양있다.

'나는 원숭이다.'

불과 20분전쯤 처음 받았는데 다른곳에서 또 공유되고, 

어디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의문이다.

나는 카톡 신기능인줄알고 어떻게 하는지 찾고 있었는데...

피싱이라는 애기도 있고, 처벌받는다는 애기도 있고,

뭐가 진실인지 알지 못하고 있다. 카카오에서 대응이 어떻게 나올련지 

그리고 누가 어떤 의도로 처음 배포하게 된걸까?

카카오 측 입장은 나왔다.

"해킹과 무관하지만 이용자 불편 혼란 감안해 공유는 차단조치"

  22일 카카오톡에서 ‘이거 눌러봐요’ 버튼을 누르면 해킹을 당한다는 소문과 관련해 카카오 측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이후 "버튼을 눌러 메시지가 보내지면 카카오톡 고유 패킷이 스니핑(네트워크 중간에서 패킷 정보를 빼돌리는 것) 돼 추후 카카오톡 해킹, 강제 메시지 전송 등으로 악용 당할 수 있다"는 루머가 돌았다.

  이에 대해 카카오 관계자는 "현재 내부에서 인지하고 있는 문제"라며 "스니핑, 해킹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다만 "이용자들의 불편 및 혼란이 예상 돼 해당 메시지가 더 이상 공유되지 않도록 조치를 완료했다"고 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5/22 - [지식따라] - 최다 로또 1등 당첨 장소

2020/05/21 - [취준생, 이직 노하우] - 좋은 직장, 꿈의 직장의 기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