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공유/맛집

[전북 전주] 성미당 / 삼계탕

728x90
반응형

전라북도 전주에 갔으면 전주 비빔밥을 꼭 먹고 오라고하죠? 그만큼 전주는 비빔밥이 유명한대요~ 전주시 유명 비빔밥집에서 비빔밥이 아닌 삼계탕을 먹었어요~

SSINKER님이 이집은 비빔밥도 유명하지만 삼계탕이 맛있다고 알려 주어서 삼계탕을 맛보러 갔어요~

예전에 가본곳이라 추억을 되살릴겸 같이 방문했어요~ 성미당 앞쪽에 주차 할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근데 저희는 없는줄 알고 성미당과 제휴맺은 유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찾아 갔어요~ 성미당 가는길에 전주에서 비빔밥으로 유명한 맛집 가족회관, 중앙회관을 거쳐서 왔어요~~

비빔밥 가격 보이시나요? 다음에 먹어보기로 하고 방문한 목적 달성을 위해 삼계탕 2인을 주문했어요~

원래는 매장이 좀 작았는데 리모델링을 하셔셔 넓어 졌다고 해요~

기본찬들이 먼저 나오고요~ 반찬을 다 먹고 추가 시키려고 하니 직원분께서 셀프바이용하시라고 알려줬어요~ 제가 앉은 테이블 가까이에 반찬셀프바가 있어서 갔다 먹기에 편했어요~

하얗고 뽀얀 국물에 인삼, 대추 등이 보이구요~ 찹쌀로 배를 덮었네요~ 생각보다 많이 뜨겁진 않았구요~ 짜지 않게 먹었어요~ 닭살은 부들부들하게 잘 찢어졌구요~간이 맞는 삼계탕이였어요~

대부분 비빔밥 시켜 드시던데 다음에는 비빔밥을 먹어봐야 겠어요~  제 입맛에는 간이 적당하고, 살이 부들부들한 식감을 가지고 있는 삼계탕이였어요~ 넓은 공간에서 정갈하게 나온 반찬들과 전주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성미당 추천해 드립니다. ^^* 성미당에서 맛있는 한끼 하시고 오세요~


사람의 입맛은 개인에 따라 다르다고 해요~ 제 입맛에 맞는 음식을 찾아 떠나는 LS이였었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