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트래블버블로 자유로운 해외여행 가능해 질까?

728x90
반응형

트래블버블로 자유로운 해외여행 가능해 질까?

트래블버블이란?

트래블버블이란 코로나 19 백신 접종자의 단체여행에 한해 방역 우수 국가끼리 격리없는 자유여행을 허용하는 것이다.

싱가포르
싱가포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토교통부는 국내 예방접종률을 높이는 방안과 연계해 집단 면역이 생기기 전 과도기에 제한적으로 방역 신뢰 국가 단체 여행에 한해 트래블버블 제도를 추진한다.

  해외여행 가능 시기는 오는 7월을 목표로 하고있다.

대만
대만

트래블버블 대상자는?

  출발 3일 이내 코로나 19검사에서 음성을 받은 백신 접종자(완료자)를 대상으로 단체여행만을 허용한다. 출국전에 한국 또는 여행을 원하는 구가로부터, 코로나 예방 접종을 완료후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태국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AZ)와 같은 2차까지 접종해야 하는 백신은 2차 모두를 접종하고 항체가 생기는 2주 기간을 지내야 한다. 얀센백신은 1차로 끝나는 백신이므로 1차 접종후 2주 경과하면 접종 완료자가 된다.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대상자가 아닌 미취학 아동은 해외여행을 갈 수 없으며, 일단 먼저 단체여행만을 허용한다.

사이판

트래블버블 기대효과는?

  해외여행을 떠나는 국내 여행객이 증가하는 것 외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항공사측은 대상 국가 확대 및 백신여권에 대한 신속한 협의가 이루어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였으며, 단체여행 뿐만아니라 일반 개인 여행 대책도 나오기를 바란다고 한다.

  코로나 이후 많은 사람들이 여행에 목말라 있는 것을 느낀다. 코로나 감염증으로 인해 전세계의 관광사업과 여행업에서 심하게 타격을 입었으며, 코로나 백신예방접종으로 회복세에 따른 영향으로 해외여행도 가능해 질 수 있도록 준비해야 될 것 같다. 

트래블버블 가능 공항과 항공사 제한?

  공항의 경우 인천국제공항과 상대국의 특정 공항의 선택적인 이용이 가능하며, 방역상황과 국가들 간의 협의를 통해 지정 공항의 범위가 차츰 확대될 예정이다. 여행객들 또한 한국과 상대국가 국적사의 직항 항공편만 이용해야 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무더운 여름 배탈 설사에 좋은 음식

 

무더운 여름 배탈 설사에 좋은 음식

무더운 여름 배탈 설사에 좋은 음식 무더운 날씨에 차가운 음료나 빙과류 등을 먹다보면 갑자기 설사를 하고 복통이 생기는 증상을 여름철 배탈이라고 한다. 음식이 상하기 쉬운 여름철에는 특

banana.tistory.com

코로나백신 휴가 의사소견서 필요하지 않아요~

 

코로나백신 휴가 의사소견서 필요하지 않아요~

코로나백신 휴가 의사 소견서 필요 없어요~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은후 체내 항체 형성과정에서 발열, 근육통, 두통 등 면역반응이 발생하면 일상생활 복귀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정부에서는 코

banan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