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공유

어린이도 어른이도 함께하는 스플렌더 보드게임 리뷰

728x90
반응형

어린이도 어른이도 함께하는 스플렌더 보드게임 리뷰

  코로나 19 감염증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아닌 생활 속 거리두기로 변경이 되었지만 그래도 집 밖은 위험하죠? 그래서 준비한 내 돈 내산 리뷰!! 스플렌더 보드게임!!! 집에서 시간 보내기에 충분한 이 보드게임을 가족들과 한게임 어떠신가요? 저는 한판 더를 계속 외치며 한판으로 끝내지 않았습니다.~~ㅎ 

 

보드게임 스플렌더, 단품

  5월 1일에 구매하였는데, 주말이 껴있고 휴일도 껴있고 해서 5월 5일에는 받아볼 수 있을줄 알았던 스플렌더 보드게임이 5월 6일에 도착했습니다. 어린이날에 사용하고자 주문했는데 타이밍이 맞지 않아 5월 5일을 넘겨버렸습니다. ㅜㅜ 

  사실은 어린이날을 맞아 조카 선물 사러 장난감매장에 갔다가 만나게 된 보드게임이었는데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인터넷에서 구매를 하기로 하고 조카 선물 만사고 이건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인기 보드게임이라고 크게 되어있었고, 2-4명이 30분 정도 걸려서 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쉬운 게임도 아닌 거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어른이들이 하기에도 좋은 보드게임이라 판단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보석카드를 모아 15점 점수를 먼저 얻는 사람이 이긴다고 보면 게임입니다. (설명은 쉽던데 은근히 머리를 써야 하는 게임입니다. )

기대를 안고 스플렌더의 박스를 개봉하면 규칙서가 나오는데 룰이 자세히 적혀있어서 게임진행을 원활하게 해주는 이 규칙서를 꼭 필독하여야 합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만든것이 아니기 때문에 번역된 글로 적혀있지만 이해하는 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규칙서를 정독하시면 그다음은 귀족카드가 짠~~~ 단단한 종이 재질로 만들어져서 몇백 번을 사용하더라도 끄덕 없을 것 같습니다.

구성은 보석토큰 5종으로 각각 7개씩, 황금 토큰 5개로 토큰만 40개입니다. 
귀족 타일 10개와 개발카드 90장(1단계 40장, 2단계 30장, 3단계 20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인 기준 게임으로 설명해보자면
1단계, 2단계, 3단계 개발카드를 각각 분류한 뒤 4장씩 오픈하여 배치합니다.
10장의 귀족카드 중 랜덤으로 플레이어수 +1장을 배치해 줍니다. ( 2명 게임 시 귀족 카드 3장 오픈/ 4명 게임 시 귀족 카드 5장 오픈)
▶ 6가지 보석을 공동 창고에 놓고, 시작하면 됩니다. ( 2명 게임 시 토큰을 색깔별로 3개씩 제거-색깔별로 4개 사용 가능/ 황금 토큰은 모두 사용) 
※자세한 사항은 규칙서에 나와있으니 꼼꼼하게 읽고 서로 확인 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처음에 할 때는 버벅거리고 계산하는데 애를 좀 먹었는데 주말 동안 총 30판가량 게임을 진행하면서 이제는 익숙하게 되었습니다.  할 때마다 자신만의 개발카드 만드는 방법을 만들어서 시도해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게임이었습니다. 

  스플렌더는 머리를 굴려 점수로 승리하는 게임으로 조용히 머릿속으로 상대방의 카드와 자신의 카드를 비교하며 게임을 진행하기 때문에 왁자지껄 떠들며 대화를 하면서 하는 게임을 선호하시는 분 또는 스피드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여럿이서 모여서 서로의 눈치를 보며 머리싸움하기에 좋은 게임임은 틀림없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승리했을 때 승리감이 오래가는 게임입니다. 

이번 주말에 약 30판가량의 게임을 하면서 스플렌더의 재미를 알았고, 모으는 방식을 달리해서 게임을 진행해 볼 수 있어서 여러 가지 머릿수가 있을 거라고 생각되는 게임이었습니다. 여러 명이서 집에서 하기 좋은 보드게임으로 좋은 스플렌더! 이번 주말에도 비가 온다는 소식을 접했는데요, 아마도 스플렌더 보드게임을 또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린 초등 자녀들과 함께 해도 좋을 것 같고, 친구들끼리 모여서 야식내기 게임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판은 아쉬우니 한판 더를 외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 어른도 어린이로 만들어 주는 게임입니다. 규칙서에 보니 모바일 게임도 있다고 하니 얼마나 재미있는 게임인지 알 수 있습니다. 구성품도 퀄리티가 좋아서 오랫동안 저와 함께 할 것 같은 재미있는 게임 스플렌더 후기를 마칩니다. 


취향은 개인에 따라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작성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취향 존중)

 

보드게임 스플렌더, 단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