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생활건강

노안을 피하고 동안을 만들어 주는 식품

728x90
반응형

노안을 피하고 동안을 만들어 주는 식품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신의 신체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어 한다는 것은 남녀 누구에게나 가지고 있는 바람일 텐데요~ 오늘은 우리 몸속의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줘서 동안으로 거듭날 수 있는 동안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음식 섭취만 잘해도 노화를 늦출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세요?  동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1. 연어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증 등 혈관 질환에 도움을 많이 주는 연어는 소화 흡수가 잘되므로 어린이, 노약자, 환자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오메가 3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세포 재생능력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세포 점막을 튼튼하게 해 줌으로써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 있게 만들고 콜라겐 섬유 부족 현상 또한 막아주어 주름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2. 마늘

  마늘속에 함유된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항바이러스 기능을 지니고 있어 세포들의 노화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마늘은 구워서 먹는 것이 영양분의 흡수에 좋으며, 마늘을 구우면 아조엔 이라는 성분이 나오는데 이 성분은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시켜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베리류

  베리류에는 황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안,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안토시안,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줌으로써 노화방지에도 좋고 시력저하로 인한 노안까지 예방해 줍니다. 베리 종류로는 블랙베리, 블루베리, 오디, 아시아베리, 스트로베리, 크랜베리, 아로니아 등이 있습니다.

4. 브로콜리

  미국 국림암연구소에서 10대 암 예방 식품으로 꼽힐 만큼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골다공증, 암, 심장병 예방에 특출 나게 효과가 있고, 시금치보다 무려 칼슘이 4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건강과 노화방지에 모두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5. 메이플시럽

  메이플 시럽은 항노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면역력을 증진하는 아연이 들어있고, 소염 기능도 있습니다. 메이플 시럽에 설탕 성분이 들어있으므로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피칸

 견과류 중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지수가 가장 높게 측정되었다고 합니다. 피칸은 세포벽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지용성 비타민 E와 혈액 및 세포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수용성 비타민 C가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특히 혈관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7. 당근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A는 피부 점막의 탄력을 유지시켜 거칠어진 피부도 매끄럽게 해 주고, 당근에 함유된 많은 칼륨이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탁월하여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이는 콜라겐 유지에 좋다고 합니다. 

8. 다시마

  칼로리가 거의 없고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칼슘이 풍부하여 뼈와 이를 튼튼하게 해 주며, 갑상선 호르몬의 생성을 도와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므로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혈압을 내려주는 라미닌 성분이 있어 고혈압에 좋고, 미끈거리는 성분인 알긴산이 암세포의 번식을 막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여 100세 시대에 동안을 유지하면 몸과 마음도 건강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동안을 위해서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이 식품들을 수시로 챙겨 먹어 건강을 챙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2020/04/15 - [지식따라] - 불면증을 벗어나기 위한 수면의 질 높이기

2020/04/13 - [지식따라] - 4월 제철 음식으로 봄철 건강 챙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