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생활건강

다이어트시 찾아보게 되는 _칼로리 낮은 음식 10

728x90
반응형

1. 브로콜리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있다. 비타민C가 레몬보다 2배 많이(100g당 160mg) 들어있어서 감기도 예방하고 피부에도 좋다. 

브로콜리의 칼로리는 100g당 28kcal이다. 

2. 방울토마토

  샐러드를 만들 때 꼭 빼놓을 수 없는 방울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 중 하나이다.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어서 암 예방에도 좋고 혈당 저하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식이섬유와 펙틴이 많아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유방암, 폐암, 전립선암 예방에 좋다고 한다. 

방울토마토의 칼로리는 100g당 16kcal이다. 

3. 오이

오이는 수분함량이 90% 정도로 다이어트 시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오이의 스테롤 성분이 몸속의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혈관 건강에 좋으며 부종 예방에도 좋다. 다양한 비타민의 함유로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   이뇨 효과가 큰 이소 크엘 시트린 성분이 부기를 빼는데 도움을 준다. 

오이의 칼로리는 100g당 9kcal이다. 

4. 미역

미역은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해 준다. 칼슘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한다.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붓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다. 

미역의 칼로리는 100g당 11.3kcal이다. 

5. 곤약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영양가 역시 없어 필요한 영양소는 다른 식품에서 섭취해야 한다.  곤약의 글루코만난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 효과적이며, 열량이 낮아 비만예방에 좋다.  혈당 증가를 천천히 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 당뇨병 식사에 도움이 된다.  칼로리가 적은 반면에 포만감은 커서 다이어트에 좋다. 

곤약의 칼로리는 100g당 5kcal로 되지 않는다. 

6. 샐러리

지방질과 당질의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조금만 섭취하여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장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도 좋다. 또한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의 활성산소를 배출해 주며 피로 회복, 피부 진정 및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멜라토닌이 많이 들어 있어 불면증을 해소에 도움을 준다. 단 몸을 차게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다량 섭취 시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샐러리의 칼로리는 100g당 12kcal이다. 

7. 단호박

  비타민 B, C가 많이 들어 있고, 단맛도 좋은 단호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단호박의 비타민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올리브유를 같이 먹어주면 더 좋다. 

단호박의 칼로리는 100g당 70kcal로 변비에도 효과가 좋다. 

8. 고추

식이섬유가 풍부해 낮은 열량에 비해 포만감이 높은 편이다.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지방산을 분해해 준다. 

고추의 칼로리는 100g당 19kcal이다. 

9. 오징어

  오징어는 타우린, 히스티딘 등의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타우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피로회복과 시력 회복에도 좋다고 한다.  HDL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노화방지에도 좋다. 오징어에 단백질, 칼슘, 인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소화가 잘되며, 탄수화물이나 지방 함량이 거의 없다. 지방 함량이 1%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오징어의 칼로리는 100g당 87kcal이다. 

10. 양배추

양배추는 열량 대비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단백질 함량이 다른 채소류에 대해 높은 편이다. 혈액순환, 해독작용, 변비 개선 등에 효능이 있으며 특히 위 건강에 효과적이다. 

양배추의 칼로리는 100g당 31kcal이다. 


한 식품만을 섭취하게 되면 영양소가 한쪽으로 편중돼 오히려 다른 영양소가 부족해 지기 때문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는 식품과 함께 섭취하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