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공유/맛집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는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LS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를 해 먹어 보고 싶어서 처음으로 스파게티에 도전했어요~

집에 있는 재료로 도전해 보았답니다. 그래서 시중에서 파는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와 맛과 비주얼이 달라요~~ㅋ

페퍼론치노가 없어서 청양고추로 대체 하구요~ 베이컨 넣으시는 분들도 있는데 전 비엔나 소세지가 있어서 그걸로 대체 했어요~ ㅋㅋㅋ

★재료 준비

스파게티면1인분, 마늘 5쪽, 청양고추 반개, 마늘다진거 1T, 올리브오일 4T, 소금,후추, 그리고 비엔나소세지2개

1. 마늘을 씻어 편으로 썰어주고, 청양은 얇게 송송송썬다, 비엔나 소세지는 길이대로 길쭉하게 썰어줍니다.

2. 팬에 올리브오일을 4T정도 넉넉히 부어주고 다진마늘 1T, 마늘 편썰은것, 청양고추를 넣고 섞어줍니다.

편마늘5쪽, 청양고추반개, 올리브오일4T, 다진마늘1T
스파게티면 1인분 양

3. 냄비에 물을 반 넣고, 소금을 1/2T넣어서 끓여줍니다. 끓는물에 스파게티면을 넣고 8분정도 끓여주세요~ (저는 소금을 1T넣었더니 조금 짜서 레시피 수정 했어요~ )

4. 냄비의 면이 익는동안 마늘을 볶아줍니다. 편마늘이 노릇해질때까지 볶아주는데요 ~ 태우지 말고 중약불로 살살~~~

5. 마늘이 노릇해지기 시작하면 소세지를 넣고 볶아주세요~  자 드디어 면이 다 익었네요~ (8분경과)

6. 여기서 중요한 사실 하나 절대 면수(스파게티면 끓인물)를 버리면 안됩니다. 세국자정도 떠서놔두고 면을 체에 걸러줍니다. 면을 국수처럼 찬물에 헹구지 않는다는!!!!! 참고 하세요~

7. 노릇해진 마늘팬 위 스파게티면을 붓고 중불에서 1분간 볶아주세요. 이때 면수를 2국자 정도 부어줍니다. 같이 어울어 지게 2분더 볶은후 후추 약간 뿌리고, 먹어보고 간이 안맞으면 소금으로 간 맞춰 주시면 되요~ 저는 면수가 짜서 추가 소금 안했습니다. ㅋㅋㅋ 그릇에 예쁘게 담고 끝~~~~

8. 자 완성~~~먹어볼까요???? ㅋㅋ

어때요? 맛있어 보이나요? ㅎㅎㅎ 파슬리 가루가 있었으면 더 맛있어 보일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ㅋ 여러분도 집에서 도전해 보세요~ 어렵지 않았어요~~~~ 시간도 면 끓이는 시간만 길지 간단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의 경험을 떠올려 다시한번 알리오올리오스파게티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