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공유

경기도 분당에 있는 중앙 공원 벚꽃 나들이 여행

728x90
반응형

 봄기운이 완연한 지금, 성남시 분당구 중앙공원에 다녀왔아요!  4월 18일 방문 했는데 날씨가 너무 좋았어요~ 아직 벚꽃이 다 떨어지지 않아, 눈도 마음도 즐거운 공원 나들이 였어요~

중앙공원 가는길

 황새울공원에서 중앙 공원으로 가는길, 벚꽃이 만발하여 가는 이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네요~ 옆으로는 천변이 흐르고 있어요~~~

푸르름과 함께 봄이 온것을 물씬 느낄수 있는 곳이였어요~ 공원에 튤립도 심어 놓고, 아직 튤립은 많이 피지는 않았어요~

카메라를 돌린 곳마다 풍경이 너무 좋았어요~ 점심시간 방문하여서 그런지 조용하고, 산책하기에 좋았습니다.

 벚꽃이 만발하여 보는이들의 시선을 자주 멈추게 하네요~ 공원 곳곳이 인생사진 찍기 좋은 곳이예요~

성남 야외공연장

 걷다보니 야외공연장을 지나게 되었는데 공연장 앞으로 잔디밭이 깔려있었어요~ 주변에 산책을 하시는 분들도 보이시고, 꽤 넓은 장소라, 공연을 할 때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진에 보이는 것보다 훨씬 더 넓어요~~~

 야외공연장을 지나서 올라가면 산책로가 나와요~ 일반적인 둘레길 같다고 보면 될거 같은데, 이날은 더운날에 속해요~ 햇빛을 많이 가려 주어 선선하게 산책할 수있었어요~  미끄러 지지 말라고, 짚으로 든 걸로 깔아져 있었어요~ 

팔각정

산길을 따라 올라가면 팔각정이 나오고, 쉴수 있는 의자들이 놓여져 있어요~ 산책로 중간중간 의자들이 놓어져 있어서 걷다가 쉴 수 있어요~ 팔각정 조금 아래쪽에는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 기구들이 놓여져 있구요~

웨이트등을 할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운동기구장~~ 남자분들이 주로 이용하고 계섰습니다.

팔각정을 지나 계속해서 산책길을 따라 산책을 할수 있어요~ 흙길이라 발에도 부담이 없어요~ 대신 솔잎이 많이 떨어져 있으니 미끄러움에 주의하세요~

친절하게도 중간중간에 표맛들이 설치되어있어요~~팔각정을 다녀왔으니, 저는 잔디광장 쪽으로 고고고~~~가는길에 까치도 보고, 구경하는 재미가 있네요~

흐드러지게 핀 벚꽃

걸어서 다닐때는 몰랐는데 정말 넓더라구요~ 확실히 쉬는 사람들은 15번 근처에 많이들 계셔요~ 평평한 광장도 있구요~ 아이들 데리고 많이들 오셨네요~

 벚꽃의 막바지에 귀중한 나들이를 할 수 있었다. 한적하고, 푸릇한 것을 많이 보고 올수 있는 여행이였다. 주위에 직장인들이 점심식사를 마치고, 한번씩 둘러보러 오는 곳으로도 최적의 장소이고, 볼 것도 많은 중앙 공원이다. 산책을 원한다면 중앙공원의 팔각정에 올라 보시기를, 가족과 쉼을 원한다면 광장에서 휴식 하심을 잔디는 아직 들어갈수 없지만 (5월 4일 이후로 가능하다고 본거 같은데...)  가족과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분당의 중앙 공원에 방문해 보는건 어떨까?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