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생활건강

미세먼지 많을 때 먹으면 도움이되는 음식

728x90
반응형

1. 매실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소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황산화 성분이 있어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도라지

미네랄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도라지는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체내의 해독작용을 도와준다. 

기침, 가래, 목의 편두통 등의 호흡기 증상을 완화해 줄 수 있다.

3. 모과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을 주고, 체내 독소를 제거할 수 있으며, 기침과 가래를 완화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4. 무

기침과 가래를 완화 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 

5. 대추

철분, 비타민C, 식이섬유 등의 풍부하다. 철분은 혈액의 산소 운반을 돕고, 비타민C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6. 항산화 작용이 있는 과일과 채소 

파프리카, 브로콜리, 시금치, 블루베리 등 항산화 작용이 강한 식품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미세먼지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7.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오렌지, 자몽, 딸기, 키위 등 비타민C는 몸의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키고, 체내의 해독작용을 도와주어 미세먼지에 대한 저항력을 높일 수 있다.

 

위의 음식 말고도 오메가-3지방산을 함유한 식품(연어, 참치, 호두 등)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면역을 강화시켜주며,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어 항산화 작용을 강화하고 체내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위에 소개된 음식들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맞지만, 미세먼지 노출에 절대적인 도움을 주는 식품은 아니다. 따라서 미세먼지가 심할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고, 실내공기를 정화하는 방법 등을 통해 주변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