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택배 파업 지역 정리 택배 파업 이유

728x90
반응형

택배 파업 지역 정리 택배 파업 이유

  택배를 시켰는데 택배가 안오고 있는 경우 현재 전국적으로 택배파업이 이루어 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9일 부터 택배노조가 무기한 파업에 돌입했는데, 파업지역이 늘어남에 따라 집화와 배송이 원활하지 않아 부득이하게 소비자들에게는 배송대란으로 다가오고 있다.  택배회사별로 배송이 지연되는 지역이 따로 있다보니 소비자들은 내 지역으로 택배를 받을 수 있는지 헷갈려 하고 있다. 

 

택배파업지역
🚛롯데택배
서울 강동구, 은평구, 송파구
경기도 광주, 성남시 일부, 용인 기흥구 처인구 수지구 전체 , 양평군 전체, 여주시 전체, 하남시 전체
수도권 외 지역 군산, 정읍

🚚 한진택배

경기도 고양, 여주, 이천, 성남, 광주
강원도 원주
전북 군산, 정읍
울산 남구, 동구, 중구
경남 거제시 전체

🚛CJ대한통운

인천 옹진군
경기도 성남, 수원, 안산, 안성, 여주, 용인, 이천
강원도 강릉, 동해, 삼척, 양구, 인제, 춘천, 화천
충북 음성, 제천, 청주
광주 광산구, 남구, 동구, 북구, 서구
전북 군산, 익산, 전주
대구 달서구, 북구
대전 유성구
경북 경주
경남 진주, 거제, 김해, 창녕, 함안
부산 남구, 연제구
울산 남구, 동구, 북구, 울주군, 중구
경남 거제, 김해, 진주, 창녕, 창원, 함암
제주 제주시

※ 해당구역 전체 (시/ 구)가 아닌 일부 번지 배송불가

🚚 로젠택배

경기도 광명, 시흥
부산 사하구
전북 전주, 완주
경북 경주
울산 울주군

택배 파업 지역의 경우 수시로 추가 변경 사항이 발생할 수도 있다. 파업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집하및 배송일정이 지연되어 업무가 더욱 가중되지 않을가 우려 된다. 


택배파업 이유

  지난 1월 택배 노동자들이 분류작업을 하지 않도록 6천명의 분류 전담 인력을 고용하기로 합의 했다.

  여기서 분류란 지역 터미널에서 자신이 배송할 물량을 전달받아 차에 싣는 행위를 말한다.

  택배 노조는 이러한 분류작업을 장시간 근무와 과로사의 원인이라고 하며, 대체 인력, 별도 수수료 지급 등을 주장해 왔다.  하지만 여전히 택배 노동자의 85%가 여전히 분류 업무를 떠맡고 있으며 분류 인원 충원을 꾸준히 요구해 왔다.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2차 노사정 회의가 열렸으나 노사 양측이 모두 거부하면서 합의안 도출이 무산되어 택배 노조측은 무기한 총 파업에 돌입하게 된 것이다.


현재 파업으로 인해 내가 주문한 택배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싶다면, 내 택배 위치 확인하기 (http://st.sweettracker.co.kr/#/)

 

스마트택배 - 배송조회 원조앱

택배사가 어디든 모두 추적알림!

st.sweettracker.co.kr


  요즘 사회는 코로나로 인해 택배 시장이 더욱 커져있다. 하루만에 택배를 받거나 이틀만에 택배를 받는 것이 익숙해져 있는 우리 사회에서 택배노조의 파업으로 인하여 그 불편함을 느끼게 되니 새삼스럽게도 편한 세상을 살았다는 생각이 든다. 이런 편한 세상을 계속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하루 빨리 노사의 합의가 이루어져 택배 배송이 정상화 되길 개인적으로 바라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