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공유/맛집

[광주 광산] 김광석거리맛집이 광주에 "코레아 경양식" /수완지구맛집

728x90
반응형

수완지구 맛집_김광석 거리맛집_코레아 경양식


안녕하세요 여러부우운~ 나에게 바나나 ssinker 여자친구님 입니다.

오늘은 광주 수완지구 맛집 "코레아 경양식" 포스팅 입니다.

 밤에 산책하다가 발견한 곳인데 분위기가 너무 좋아 매장 전경 사진만  미리 찍어놨다가 가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일요일 점심시간에 매장에 방문하였다. 12시가 조금 넘은 시간 아직 점심시간이 시작전인데도 매장안은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분위기는 밤에 보는 전경이 더 분위기 있는듯 보인다. (개인적 취향) 조금만 늦게 갔어도 기다려야 할 정도로 많은 손님들이 찾는것 같다. 주변에 음식점이라든지 즐길 수 있는 곳이 없는데도 손님이 꾸준히 있었다.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오픈주방의 모습이다. 주방이 오픈 되어 있어서 믿을 수 있는 집인것 같은 느낌이 든다. 주방 밖은 조금 어수선 한 느낌이 있다. 박스가 쌓여져 있고, 음료기기가 밖에 있는 모습이다. 아이의자도 이쪽에 쌓여져 있었다.

  앉으면서 놀랬던 것은 식탁이 대리석이다. 내가 앉은 자리는 동그란 모양의 대리석 식탁이였는데 다른곳을 보니 모든식탁이 대리석 식탁이였다. 나무의자로 되어있어서 매장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차가운 느낌이였다.  사진을 찍을때는 가운데 좌석이 비어져 있었는데 금방 다른 손님들로 채워졌다. 공간은 분리되지 않고, 천장이 높았는데 소리가 울리는 경향이 있어서 조용한 식사를 바라는 분들께는 조금 시끄러울수 있음을 알려드리고싶다.

 

  투명 앞접시와 금색으로된 스푼과 포크가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다. 메뉴는 많지 않았다. 맛집들은 메뉴들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하던데 그래서 맛집인가 싶다.

  산책하면서 봤을때 돈까스 집이라는걸 알고는 돈까스 먹고싶을때 가자고 생각했던 곳이여서 돈까스와 불고기 스파게티를 주문했다. 메뉴판은 친절하게 번호가 붙여있어서 사진을 보고 시키면 한결 수월하게 주문할 수 있다. 치즈 불고기 필라프를 주문하려고 했으나, 직원분이 약간 맵다고 하셔서 그냥 스파게티를 주문했다. 이 곳은 여러명이 가서 다양한 메뉴를 시켜서 나눠먹으면 좋을것 같다.

  돈가스가 먼저 나오고 나서 스파게티가 나왔다. 파프리카가 뿌려진 그릇 위로 돈까스가 양배추위에 자리잡고,  소스는 두가지가 있었고, 노란것은 샐러드 드레싱이라고 설명해 주셨다. 치즈불고기 스파게티는 유자드레싱의 샐러드에 불고기를 스파게티랑 섞에서 먹는 독특한 음식이었다.

  먼저 마늘빵에 크림을 찍어 먹어봤는데 괜찮았다. 빵을 두개나 연달아서 먹고 드디어 스파게티를 먹었다. 불고기는 약간 짜고, 스파게티는 너무 크리미 하여 내 입맛에는 조금 거부감이 들었다. 평소에 크리미한걸 즐겨 하지 않는 나는 이맛에 어찌할지를 몰랐다. 그래서 피클도 같이 먹어보고, 샐러드도 같이 먹어보았지만 결국은 ssinker에게 양보를 했다.

  돈까스는 정식처럼 나왔는데 일단 스프가 양파와 브로콜리로 만든듯 달고, 괜찮았다. 돈까스를 두가지 소스에 찍어서 맛볼수 있어서 좋았고, 바삭바삭한 식감이있었다. 아쉬운것은 기름이 좀 덜빠진듯한 느낌으로 먹는 도중에 탄산을 시켜서 같이 먹었다. 파프리카에 찍어서 먹으면 매운맛이 날까하여 찍어서 먹어봤는데 매운맛이 나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돈까스 소스는 하얀 타르타르 소스?를 추천한다. 아주 푹 적셔서 먹을 정도로 맛있었다.

 전체적으로 음식이 깔끔하고, 플레이팅이 이쁘다. 크리미한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만한 스파게티이고, 바삭한 돈까스를 즐기고 싶고,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 된다.

  별점은 5개 만점에 3개 이다. 스파게티 음식을 남기고 왔고, 피클은 바닥을 보였으며, 돈까스도 남겼다 ㅠㅠ 절대 양이 많아서는 아니고 개인적 취향으로 맞지 않았다. 다음에 치킨 플레이트를 맛보고 싶다. 다른 블로그를 찾아봤더니 맛있다고 추천되어있고, 두명이서 먹어도 될정도로 플레이트가 크다고 한다. 옆 테이블도 그거 먹는거 같았는데 ㅎ 갈 기회가 생긴다면 먹어봤던 음식 보다도 안먹어본 음식에 도전을 하고 싶다.

개인의 취향에 의하여 작성되어진 포스팅이다.

 

One more thing

@ssink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