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재테크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728x90
반응형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우리 생활에서 종합소득세 신고나 금융상품을 이용할 때 서류제출이 필수인 경우가 많은데 평소에 잘하지 않던 일이라 어디서 어떻게 발급받는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래서 알면 너무나도 쉬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누구나 국세청 홈택스에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활용해 보기로 하자. 

◈ 홈택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하기 전에 공인인증서를 준비후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한다.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가 열리면 로그인이 필요한데 준비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회원가입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등록 절차를 진행해 주면 된다.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를 연결 시키는 작업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한번 등록해 놓으면 다음에 등록할 필요가 없이 자동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으로 넘어간다.  로그인이 성공했다면 다음 창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해준다. 

지금까지 신고가 되었던 지급명세서 목록이 최근 귀속년도 순으로 조회가 되며 발급받고자 하는 지급명세서를 보기를 눌러주면 미리 보기 창이 나타난다.

**엑셀 내려받기는 지급명세서의 목록만 내려받기되므로 필요하신 경우에 사용하시길 바란다. 

미리 보기 확인 후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연결된 프린터로 발급을 받으면 된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고 편하게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가능하여 필요시 언제든지 발급받을 수 있다. 

◈ 원천징수영수증

보통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 본인의 연간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이다. 1년 동안의 세금, 소득공제, 수입 등이 얼마였는지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이다. 

이렇게 쉽게 홈택스에서 원청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처음에 접근만 어렵지 하고 나면 너무 쉽다고 느낄 것 같다.  오늘 확인한 이 방법을 기억해 놨다가 은행 제출이나, 13월의 월급을 받기 위한 연말정산 때 활용을 잘해보자.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6/26 - [지식공유] - 퇴직금 지급기준 및 계산방법

2020/06/26 - [지식공유] - 주휴수당 계산기 주휴수당 알아보기

2020/06/25 - [지식공유] - 4대보험 계산기로 4대보험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