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공유

냉면 맛집 추천 함흥냉면 전문점 다래

728x90
반응형

냉면 맛집 추천 함흥냉면 전문점 다래

더워지는 계절 여름이 왔다. 매일 30도를 웃도는 날씨로 입맛도 떨어지는 지금, 새콤달콤한 양념에 면을 촤르르르~  입안에 벌써부터 침이 고이는 메뉴, 함흥냉면 맛집을 소개할까 한다.  전주 여행하면 뭐니 뭐니 해도 맛 여행이 빠질 수 없는데 이 곳은 주차장과 넓은 홀 등이 있어 많은 여행객들 혹은 전주 사람들에게 좋은 곳일 것 같다. 

 

 

큰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아가기도 아주 쉬운 곳이고, 차를 가지고 온다면 매장 앞쪽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에 편하다. 

가게 내부가 상당히 넓고, 깔끔하다. 입식 좌석, 좌식 좌석 등으로 나누어져 있으니 개인의 기호에 맞게 앉으면 돼서 구조가 괜찮다고 느꼈다. 냉면 전문점답게 다양한 냉면 종류가 메뉴판에서 보이고, 냉면과 먹으면 더욱 맛있는 만두도 메뉴판에 있었다.  냉면 말고도 다른 메뉴도 있으니 참고해서 주문하시길 바란다. 

주방이 오픈 주방으로 되어 있는 집은 뭔가 믿고 먹을만한 것 같다. 이 곳도 그곳 중에 한 곳인데 주방이 훤히 보이게 되어있어서 보면서 먹는 재미도 있었다.  냉면이 나오기 전에 냉면집의 꽃! 육수가 나오는데 이곳의 육수는 진하고, 구수했다 특히 고기 누린내가 덜나서 맛있게 먹었다. 

 

새콤달콤한 비빔냉면이 나왔다. 육고기가 올라간 것도 맘에 들었고, 푸짐한 야채의 양도 좋았다.  식욕을 자극하는 색이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군침을 흘리고 있다. 비빔냉면의 얇은 면에 구석구석 양념이 섞여있여서 전혀 따로 놀지 않는 맛이었다. 처음에 양이 적게 느껴졌는데 먹다 보니 적은 양이 아니었던지 배가 불렀다. 

면 한 젓가락 뜨면서 고기 한점, 면 한 젓가락 뜨면서 배랑 오이랑 같이 먹고,  나는 물냉보다도 비빔냉면을 좋아하는데 양념 때문에 좋아하지 않나 싶다.     

 전반적으로 물냉을 선호하지 않아 냉면전문점을 가면 꼭 비빔냉면을 주문해 먹는다. 이 곳은 매콤, 달콤, 새콤의 조화가 좋고, 면과 양념의 맛이 따로라는 느낌이 들지 않고 잘 어울려 좋았던 곳이다. 특히나 고기와 비빔냉면을 같이 먹을 때 식감과 맛이 두배로 차이가 난다. 마지막에 계란까지  풀어서 먹었는데 맛의 조화가 너무 좋았다.  어느 것 하나 맛을 해치지 않아서 좋았고, 살짝 매콤한 정도, 식재료 서로가 잘 어울려서 좋았던 맛집이다. 여름철에 냉면 많이 찾을 텐데 함흥식 비빔냉면 정말 맛있는 것 같다. 개인적인 차이가 있겠지만 얇은 면을 좋아하고, 양념을 넣은 비빔냉면을 좋아한다면 이곳을 추천해 드린다. 

물냉면을 먹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왠지 물냉면도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간식으로 먹으러 간 것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만두류를 먹지 못했는데 다음번에는 만두까지 같이 시켜먹고 싶은 생각이 드는 곳이다.  함흥냉면집에서 평양만두를 판다는 게 신기하긴 하지만 맛이 있으면 그런 것쯤은 상관없지 않을까? 하고 잠시 생각해보다. 이 집에서 먹은 비빔냉면이 맛있어서 섞기미 냉면도 맛이 궁금하고, 물냉면 맛도 궁금한 곳이 되었다. 이제 곧 한여름이 되어서 입맛이 더욱 없어질 때 이 집에 가서 함흥 비빔냉면 맛보면 입맛이 살아날 것 같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백제대로 102
전화번호 : 063-255-4291
함흥냉면 전문점 : 회냉면, 비빔냉면, 물냉면 등 

개인의 취향은 각자 다르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작성된 글임을 알려드리며(취향 존중)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6/10 - [일상공유] - BHC치킨 후라이드 + 뿌링감자

2020/06/15 - [지식공유] - 금연 도움 음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