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코로나 정보 관련 앱 모음. 코로나 예방

728x90
반응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정보 사이트 뿐만 아니라 어플들도 덩달아 접속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의 어플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한다. 

◈어플

안전 디딤돌

행정안전부의 재난 경보앱이다. 코로나가 주서비스는 아니나 알람을 설정시에는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코로나닥터

확진자별 이동경로와 원하는 정보만을 선택하여 경로 안내가 가능하고, 특정 감염자의 정보를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질병관리본부의 DB를 활용하여 코로나 관련 사실을 안내한다. 지도위에 확진자 정보와 동선외에 선별진료소, 격리병원 확인이 가능하여 특정 감염자의 경로를 선택 열람 가능하다. 또한 익명 커뮤니티와 감영병 FAQ등을 갖추어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코로나맵

확진자별 동선이 지도위에 색깔로 표시된다. 확진자 정보는 질병관리본부의 자료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확진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확진자별 동선 파악이 힘들지만, 개선작업에 들어 갔다고 한다.  

코백(코로나 100m 알리미)

위치를 기반으로 위험지역인지를 판단하여 알람으로 알려준다. 알람을 켜두면 확진자가 방문한 곳 100m 이내 접근시 알림을 보낸다. 

신천지 위치 알림

신천지 대구 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한 가운데 신천지 교회의 위치를 알려주는 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주변에 신천지 교회가 있으면 알림을 받아 볼 수 있고, 위치서비스 및 알림 허용을 선택하면 내 주변에 가까운 20개의 신천지 교회의 모니터링이 시작된다고 앱 개발자가 밝혔다. 최근에 신천지가 직접 공개한 1110개의 주소를 근거로 업데이트되었다고 한다. 


코로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와 어플을 이용하여 코로나를 예방하고, 코로나 스트레스로 부터 벗어 나기를 나부터 바라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