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코로나 관련 사이트 안내- 코로나19 현황

728x90
반응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관련된 정보 사이트의 접속이 증가하고 있다.  오늘은 코로나19 현황과 알림 및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는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소개 하고자 한다. 

◈사이트

코로나 나우 https://www.coronanow.kr/

질병관리본부 발표를 토대로 국내 확진 환자 수 및 검사 진행수, 퇴원 환자 수, 사망자 수 등을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사이트 이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실시간 뉴스,  코로나19 관련 사이트 , 뉴스 속보 실시간, 신종 코로나 예방수칙, 주변 선별 진료소 확인도 가능하다.  특히 코로나 나우를 개발한 이는 대구 지역 두 중학생인 것으로 알려졌고, 사이트 광고로 들어오는 수익은 마스크 구매후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한다.

코로나맵  ▶▶https://coronamap.site/

코로나19 현황지도로 신종코로나 확진 환자들의 이동경로를 보여주고있다. 지도를 클릭하면 세부 지역에서 확진자의 동선을 확이 가능하며, 좌측에는 현대 총 상황을 알려주는 지표가 있다.  코로나 확진자가 언제 어디를 방문했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제공된다. 

2/27. 14시기준.

코로나잇다  ▶▶https://coronaita.com/

지난번에도 포스팅한 코로나잇다 사이트는 코로나 확진자 방문지 정보를 보기 쉽게 취합하여 보여주는 서비스로 방문또는 검색할 주소지를 입력하면 반경 몇 km이내 코로나 확진자가 다녀간 곳이 있는지 숫자와 상세정보를 알려준다.  이전의 사이트와 다른점은 검색후 단계별(5단계)로 보여졌던 검색화면이 폐쇄장소로 구분되어 나타난다. 


♣ 관련 사이트 

코로나 실시간 현황판 - https://wuhanvirus.kr/

대한민국 공식기관 - 중앙사고수습본부(보건복지부) http://www.mohw.go.kr/index_main.jsp

실시간 세계현황 - 존스홉킨스CSSE https://gisanddata.maps.arcgis.com/apps/opsdashboard/index.html#/bda7594740fd40299423467b48e9ecf6%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