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공유

취나물무침 입맛을 깨우는 봄나물

728x90
반응형

취나물무침  입맛을 깨우는 봄나물

  푸릇푸릇한 봄이 오면서 봄나물들도 마트에 자리 잡기 시작했다. 3월 제철음식으로 쌉싸름한 맛이 나는 취나물이 있는데 취나물이 제철이라 향이 진하고 부드러워 지금 요리로 해서 먹으면 딱 좋다. 특히 취나물은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이나 관절이 아플 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취나물은 취나물무침뿐만 아니라 쌈채소, 무침, 나물 등의 다양한 식재료로 활용되고 있다.  제철에 먹어야 더 맛있는 봄나물인 취나물무침으로 오늘 한 끼 반찬으로 만들어 보았다. 

 

✅ 취나물 손질법

억센줄기부분을 제거하고, 잎이 변색을 띤 것을 뗀다. 식초물을 만들어 취나물을 약 2~3분 정도 담근 뒤 흐르는 물에 2~3차례 씻은 후 체에 건져 준비한다. 

 

✅ 취나물무침 재료준비 (한 봉지 기준)

 

취나물 한봉지, 국간장 1T, 마늘 0.2T,  들기름 1T, 소금 0.3T , 통깨 약간, 데칠 때 소금 0.5T

 

✅ 취나물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

 

1. 끓는물에 소금 0.5T를 넣고 1~2분 정도 데쳐준다. (여린 잎일수록 짧게 1분 내로 데쳐주세요~)

2. 데쳐진 취나물을 찬물에 헹궈 물기를 꽉 짜준다.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3. 준비된 볼에 취나물을 널어서 펼쳐주고, 국간장 1T 넣는다.

4. 마늘 0.3T, 들기름 1T, 소금을 0.3T 넣고 잘 버무려 준다.

5.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 마무리 해주면 완성된다.

  취나물의 고유한 쌉쌀한 맛을 살려 양념을 최소화하여 취나물무침을 완성했다. 짧은 시간 안에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취나물무침. 맛과 영양까지 살린 반찬이 완성되었다. 제철음식이라 그런지 향도 더 진하고, 싱싱한 맛이다. 맛과 향이 좋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레시피인 취나물무침으로 오늘 저녁밥상 꽉 채워보시길 바란다.


만드는 자세한 영상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 주세요 (좋아요 구독 눌러주세용~)

youtu.be/Yhr5-izjfdQ


개인의 취향은 모두 다 다르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만든 취나물무침임을 알려드리며, 

오늘도 맛있는 봄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