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재테크

로또 번호 분석

728x90
반응형

로또 번호 분석

  매주마다 로또를 구매하면서 로또 당첨의 기대를 안 해본 적이 없다. 심지어 당첨되면 어떤 것을 먼저 할지도 정해놓고 당첨 결과를 기다리곤 했다. 내 생애 첫 로또를 자동번호 구매로 시작하였지만 로또 구매 후 당첨이 안 되는 기간이 오래되다 보니 조금씩 나만의 방법을 찾아가고 있는 것 같다. 자동으로 구매하던 시절에는 하지 않았던 시도를 하면서 매주마다 로또를 구매한다. 처음에는 로또를 자동으로만 해야 되는 건 줄 알고 (무조건 자동으로 해야 구입되는 줄 알던 시절) 자동으로만 구입했었는데 요즘은 자동번호, 수동번호, 반자동번호 등 다양하게 로또 번호 조합을 해도 로또를 구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각가지 방법으로 구매하고 있다. 그래서 모르는 분들은 모를 수도 있는 나의 로또 번호를 분석하는 방법 중의 하나인 장기 미출현번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 싶다.

 우리는 동행 복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또 당첨번호를 확인하지만 로또 번호의 통계에 대해서도 확인 가능한지는 주의 깊게 보지 않은 사람들은 잘 모를 수도 있을 것이다. 나는 로또를 구매하면서 이러한 통계를 보면서 장기 미출현 번호들을 주의 깊게 보고 응용해서 번호를 추출하는 방식을 이용한다. 나는 로또 번호가 물론 운도 따라줘야 되지만 확률로 장기적으로 안 나온 수들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시도하게 되었다.

이것은 나만의 로또 번호 분석 방식으로 장기 미출현 번호가 나올 경우도 있지만 안 나올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수가 있다면 그 번호와 잘 조합하여 번호를 뽑아보면 어떨까 생각된다. 다시 말해 장기 미출현 번호가 매주 회차마다 나올 확률이 높다고 말할 수 있겠다

그래서 이번 주 (916회 차) 로또가 당첨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모르는 분들을 위해 나의 로또 번호 분석방법인 기간별 미출현 번호를 함께 공유하고  한다. 이 자료는 동행 복권에도 나와있는 자료로 더 많고 자세한 내용은 동행 복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좋다. 

동행 복권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최근 15주에서 5주간의 기간별 미출현 번호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근 5주간, 10주간, 15주간를 나눠서 확인 가능하다. 나는 최근 15주간 장기 미출현 번호를 로또 번호로 활용하고 있으며, 여기서 1수 정도를 가지고 정한 1수를 모든 로또 번호 조합에 넣는다던가, 아니면 적절하게 조합을 하여 장기 미출현 로또번호를 다 활용하여 각각번호를 조합하는 방식을 시도해 보고 있다. 

  때에 따라서 로또번호 조합 방식이 달라지는 것 같다. 이 자료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최근 5주간 미출현 번호가 생각보다 많아서 5주간 미출현 번호는 로또 번호를 고르기가 쉽지 않아 나는 5주간 미출현 번호는 활용하지 않게 되었다. ( 로또 번호를 하나 고르기도 나처럼 쉽지 않은 분들은 머리가 아플 것이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보기 쉬운 최근 10주간과 최근 15주간을 많이 활용하는 편이고, 내가 이 자료와 상관없이 눈여겨보던 번호와 장기 미출현 번호가 일치한다면 무조건 그 번호를 넣고, 그렇지 않다면 1 수정도 골라 적고 반자동으로 로또를 구매한다. 

사람마다 각자 로또 구매의 방식이 다를 수 있겠지만 나는 이방식을 통해 선택 장애를 조금이라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나같이 선택 장애가 심한 사람들은 로또번호 구매 시 자동이 아주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지만 나는 자동으로 해서 안되는 거 아닌가 하고 내 로또번호 구입 방식에 변화는 주고 있는 중이다. 

각자의 로또 구입 방식이 있는 것일 뿐 어떤 것이 맞다라고는 말할 수 없는 것이 로또라고 생각한다. 요즘 수동으로도 당첨되시는 분들이 있다는 기사를 보면서 더욱 내 로또 구입 방식이 당첨이 될 수 있겠다는 희망을 가지게 되면서 나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로또 번호 분석 방식은 절대적인 것이라고는 볼 수 없으며, 가볍게  이 사람은 이렇게 하고 있구나로 봐주면 좋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로또는 우리의 정신적 만족과 삶의 희망을 주는 작은 요소로 보고, 일주일의 즐거움을 준다고 생각하며 소액으로 즐기는 것이 정신건강에도 좋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5/22 - [지식공유] - 최다 로또 1등 당첨 장소

2020/04/14 - [지식공유] - 로또세금계산기로 로또당첨 실수령액 계산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