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공유

번외편, 노오븐 식빵 계란 토스트 간편하게 만들기

728x90
반응형

노오븐 식빵 계란 토스트 간편하게 만들기 

오늘은 저번에 만들어본 노오븐 식빵 계란 토스트 2탄으로 전자레인지 편에 이은 프라이팬 토스트 만들기입니다. 
전자레인지 편보다는 조금 더 손이 가긴 하지만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은 똑같습니다. 

준비 재료 

식빵1개, 달걀 1개, 버터 1조각, 소금 한 꼬집, 파슬리가루(생략 가능),
그리고 동그란 컵(저는 쌀컵으로 했어요) 준비

1. 식빵 가운데 컵을 이용해서 동그란 구멍을 내어 줍니다. (모양이 예쁘지 않아도 됩니다. )

2. 약불로 팬을 가열하여 버터 1조각을 넣고 녹인 후, 동그란 구멍을 낸 식빵을 올려줍니다. 

3. 계란 1개를 동그란 구멍 안에 깨 넣어주세요~

4. 약불로 하셔야 빵이 타지 않으면서 노른자까지 잘 익습니다.  계란 주위로 소금 1꼬집 골고루 뿌리고, 파슬리 가루도 골고루 뿌려 주세요~ (파슬리가루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5.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기호에 따라 딸기쨈이나 다른 쨈을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6. 오늘은 커피와 함께 맛있는 노오븐 식빵계란토스트로 아침 먹었습니다. 정말 간편하고, 쉬워서 만들기 좋은 토스트 레시피입니다. 

만드는 법

1. 식빵 가운데 컵의 입구를 대고 눌러 동그랗게 구멍을 내어 줍니다.
2. 약불로 팬을 가열하다 버터1조각을 녹이고 구멍을 만든 식빵을 올려 줍니다. 
3. 식빵 구멍을 낸 부분에 계란 1개를 깨서 넣고, 소금 1꼬집을 골고루 뿌리고, 파슬리 가루도 뿌려 줍니다. 
4. 계란이 익을때까지 충분히 약불에서 구워줍니다. (계란 반숙을 좋아하시면 오래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5. 앞뒤로 빵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꺼내서 먹습니다. 

 

어떠세요~? 저번 전자레인지로 해 본 토스트 보다 더 쉬울 것 같지 않으신가요?
솔직히 계속 불을 봐줘야 한다는 것만 빼고는 조리방법이 간단하여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조리방법으로 맛있고 간편한 브런치 혹은 아침식사되시길 바랍니다.
당장 따라 하셔도 쉬운 레시피이니 많이들 활용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4/19 - [레시피따라] - 바쁜 아침 초간단 노오븐 식빵계란 토스트 만들기

2020/04/12 - [레시피따라] - 간단하게 아침이나 간식으로 먹기 좋은 프렌치 토스트 만들기

https://youtu.be/IBJdaNcLR5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