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마스크 실시간 현황 확인으로 기다림없이 구매하자!

728x90
반응형

집 주변 약국과 우체국 등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는 판매처 위치와 판매 수량(재고량)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공적 마스크 어플(앱)과 웹 서비스가 11일 오전부터 시작되었다.

 정부가 공개한 판매처 데이터를 받은 코로나19 공공데이터 공동대응팀을 비롯한 민간 개발 업체들은 오전부터 약국별 마스크재고 상황을 이날(11일)부터 제공한다.

대표적인 공적 마스크 앱은 굿닥, 웨어마스크, 등으로 마스크 재고 관련 앱·웹 서비스 개발사들은 11일 오전 8시부터 공적마스크 판매 현황을 알리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들 앱에서는 마스크 재고 현황을 색깔과 함께 4단계로 나뉜다. '재고 없음 또는 판매 전(0~1개, 회색)', '2~29개(빨간색)', '30~99개(노란색)', '100개 이상(녹색)' 으로 표시해 실시간 마스크 재고 상황을 알려준다.

병원ㆍ약국 검색 앱인 굿닥은 앱 내부에서 '마스크스캐너'기능을 추가하고, 판매 현황 정보를 확진자 동선 등과 함께 제공한다.  굿닥은 "매일 갱신되는 마스크 수량 정보는 오전 8시~오후11시까지 운영된다"며 "데이터 처리 및 전송으로 인해 실제 재고현황과 5~10분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공지했다.

굿닥 앱
웨어마스크 앱

이와 함께 네이버와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도 있다.대표적인 웹사이트는 콜록콜록 마스크(https://mask.coughcough.kr), 웨어마스크(https://wheremask.com), 마이마스크(https://mymask.info), 내 주변 마스크 찾기(https://publicmask.com/), 마스크사자닷컴(https://masksaja.com) 등이 있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 포털 업체도 각각 자사 지도 앱인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맵을 통해 마스크 정보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네이버는 네이버지도에서 약국을 검색하면 마스크를 보유한 약국 지점을 안내하거나 마스크 재고 현황 등을 공개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 중이다. 카카오 역시 카카오맵에 약국 정보와 마스크 재고 현황 등을 알리기 위한 기능 개발에 착수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