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코로나19]로 인한 수혜 지오영 실시간 검색어 1위중인데..

728x90
반응형

정부가 약국에서 공적 판매되는 마스크 유통을 특정업체 2곳에 위임한다는 특혜 논란이 불거져서이다. 하지만 정부는 공적 유통의 목적과 특성상 일부업체에 위임 할 수 밖에없다며 특혜 의혹을 부인하고 나섰다.


마스크 배급사 지오영, 그 대표는 숙명재단의 이사장 조선혜, 그는 김정숙 여사님과 손혜원 숙명여고 동창.


지오영이 직거래하는 약국은 당초 1만 4000여개소로 국내 최대이자 전체 약국의 60%수준이고, 이번 대ㅐㅊㄱ과 함께 1만 7000개소로 늘었다. 지오영공급망에 포함되지 않는 나머지 약국 5000여소개소는 백제약품에서 공급하고 있다.

정부는 전체 약국에 효율적으로 마스크를 공급 관리하기 위해 가장 많은 거래처를 보유한 지오영과 백제약품을 선정할 수 밖에 없었다는 입장이다.

 

사실상 독점적으로 유통하고 있는 이들 유통업체의 이익은 얼마일까?

조달청은 마스크 제조업체와의 계약 단가를 900~1000원 수준으로 정했고 지오영과 백제약품은 약국에 1100원으로 공급하고 있다는것으로 파악됐다. 유통마진이 마스크 1장당 100~200원수준인 셈이다.

 

이러한 마진 특혜가 있으면서 10년 전부터 주가조작과 같은 미스테리한 일도 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www.sedaily.com/NewsVIew/1VJ6EXJNXD

불러오는 중입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실시간 검색에 1순위인 지오영에대해서 알아보았다. 마스크 수급에 힘써주는 정부도 좋지만, 지인 특혜로 배불리는 일도 있다는게 조금 슬픈현실인듯하다. 정부는 빠른 해명을 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