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IT

애플워치 에어팟 아이폰 동시 충전 가능한 에어파워 무선충전 패드

728x90
반응형

애플워치 에어팟 아이폰 동시 충전 가능한 에어파워 무선충전 패드

아이폰 유저라면 보통 에어팟과 애플워치 구입을 생각하거나 구입하여 사용하기도 한다. 이러한 제품들은 아이폰을 사용할 때 기능적으로 연결하여 추가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생하므로 에어팟, 애플워치의 구매를 고려하기도 한다.

출-애플

 애플이 지난 2017년 9월 공개한 애플워치, 에어팟, 아이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에어파워를 조만간 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애플은 지난 2016년 무선 이어폰 에어팟을 선보인 이후 무선시대를 열겠다고 공언했다. 이후 애플은 2017년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폰 아이폰X를 공개하며 에어파워를 함께 공개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18개월이 지난 작년 4월에 프로젝트를 취소하기에 이르렀다.

IT전문 유명 트위터리안인 존프로소거 공개한 사진

  애플이 에어파워 개발을 중단한 이유는 충전시 과열 문제라는 주장이 나왔었다. 하지만 새로운 프로토타입 내부에는 A11 프로세스를 탑재해 문제를 해결했다고 주장하였다. IT전문가 존 프로서가 공개한 실사진에는 애플워치 시리즈5와 에어팟 프로가 동시에 충전되고 있다. 케이블이 따로 없이 충전이 가능한 무선 충전패드이다. 존 프로서가 공개한 에어파워는 전에 공개된 것과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USB-C 충전포트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에어파워는 C68개발 코드명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프로토타입은 문제가 됐던 애플워치 충전도 잘 작동된다고 전해졌다.  

IT 전문매체 씨넷은 에어파워의 출시가 취소된 주된 이유는 애플워치를 지원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면서 존 프로서의 트윗 내용을 봤을 때 해결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애플은 아직까지 답변을 내놓지 않은 상태이다. 

한편 무선충전 패드 시장에서는 비슷한 제품들이 많지만 이 제품들 모두 위치를 맞춰서 올려야 충전이 이루어진다. 애플의 에어파워는 그 점을 개선하여 애플 워치, 에어팟, 아이폰 등 무선충전 기기를 아무데나 그냥 패드위에 올려놓으면 충전이 이루어 지는 무선충전패드로 사용의 편리성을 높인 제품이다. 

아이폰 사용 유저라면 에어팟, 애플워치, 아이폰 등을 두 가지 혹은 세 가지 모두 가지고 있을 경우도 많을 것이다. 아무래도 2017년에 발표가 되어 진후 취소 계획까지 발표했었던 전적이 있는 애플의 에어파워의 공식 발표를 기다려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애플이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고 있어서 더욱 궁금한 에어파워의 소식이 나오기를 기대해본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6/22 - [지식공유] - 폴더블 아이폰 출시 소식

2020/06/08 - [지식공유] - 아이폰12 출시 가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