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공유/맛집

전주 맛집 추천 호랭이면옥 냉면 왕만두

728x90
반응형

전주 맛집 추천 호랭이면옥 비빔냉면 왕만두

  날씨가 너무 더워지고 있어서 그런지 요즘 냉면이 많이 당긴다.
느지막한 점심시간에 전주 맛집 추천으로 냉면집을 검색해 보았다.
전북 전주 송천동에 호랭이면옥이라는 곳이 나오는데 넓은 주차장과 전주 맛집 추천 검색에 '냉면이 맛있기로
핫하다'는 이야기를 보고 내비게이션을 호랭이면옥으로 찍었다.

이곳이 예전에는 돔베 초밥 집이었던 거 같은데 어느새 냉면집으로 변경되어있었다.
길가에 있어서 찾기는 무척 쉽고, 넓은 주차장으로 주차 걱정이 없는 곳이다. 

생각보다 내부가 넓어서 가족이나, 회사에서 단체로 점심식사로 와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도 따로 있고, 테이블이 아주 많아서 엄청 바쁘지 않으면 웨이팅이 없이 식사 가능할 것 같다. 

매장 외관이 무척이나 깔끔해 보였는데 내부도 역시 깔끔하게 인테리어를 했다.
특히나 만두를 직접 만들어 파는 곳이어서 만두 빚는 모습도 볼 수가 있고, 오픈된 주방으로 안심이 간다.
내부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들도 볼만하고 특히나 커피와 곡물 라테 등을 마실 수도 있게 해 둔 것이
이곳의 세심한 배려로 보여 좋았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단무지와 무 초절임 추가 시 셀프바에서 셀프로 이용하면 되고,
식후에는 커피와 음료를 마실수 있도록 잘 구비되어 있는 점이 칭찬할만하다. 

메뉴는 딱 5가지로 되어있고, 메뉴판 뒤에는 호랑이면옥 냉면 맛있게 즐기는 법이 나와있어서
더욱 맛있게 먹고 싶으면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나는 기본을 좋아해서 하지 않았다.) 

비빔냉면 2, 왕만두를 주문하고 조금 지나지 않아 육수가 나오는데 생각보다 진하지는 않은 그냥 그런 육수였다. (개인적 취향입니다.) 육수에서 고기 누린내가 나서 난 딱 한 모금만 마셨다.  직원들이 싹싹하고, 빠릿빠릿하여서 그 점이 아주 맘에 들었다. 

  비빔냉면이 만두보다 먼저 나왔다. 구미를 당기는 빨간 양념이 너무나 맛있게 보였다.
오이와, 무절임, 배, 고기, 달걀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고명 구성이었다.
달콤하고 매콤한 양념장이 면과 잘 버무려져 있고, 참기름의 고소한 냄새가 코를 자극했다.  

비빔냉면을 가위로 잘라 한참 섞고 있을 때 이어서 만두가 나왔는데 얇은 피에 소까지
보여서 비빔만두 섞던 젓가락이 만두로 가게 만들었다. 

냉면의 양은 적당한 편인데 많이 먹고 싶으면 사리 추가도 가능하고, 금액은 메뉴판에는 없지만 2000원이다. 

  전반적으로 냉면은 면이 탱글 하고, 새콤달콤한 양념장과 잘 어울리는 맛이다.
각종 고명과 함께 그리고 따로 먹는 재미가 있는 냉면이다.
따로 소스를 추가하지 않아도 충분하게 비벼져 있어서 마지막까지 양념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다.
이 곳은 특히나 왕만두가 맛있는 곳이라고 생각되는데 만두를 좋아하지 않는데도 이날 왕만두 3개를 먹을 정도면 정말 맛있었다는 증거다. 또한 비빔냉면에 만두 올려서 먹었는데 이 조합이 꽤나 괜찮았다. 
이 냉면집은 만두가 냉면보다 맛있다고 느껴졌는데 아마도 피가 얇고 속이 꽉 차 있어서
고기의 육즙과 함께 식감도 좋아서 그러지 않았나 생각해 본다. 

냉면의 양도 적당하고, 양념이 충분히 버무려져 있어서 좋았던 곳이며,
아직까지도 잊히지 않는 만두 맛이 이 집의 매력이 아닌가 싶다.
다른 테이블을 보니 만두는 무조건 주문하던데 이미 왕만두로 유명한 곳이지 않을까 싶다.
전주 여행에서 냉면과 만두의 조합을 보고 싶다면 이 집을 전주 맛집으로 추천해주고 싶다.
가족끼리 와도 장소나 주차에 구애받지 않고, 커플끼리 여름에 시원한 냉면을 먹을 수도 있는 전주의 가볼만한 곳이다. 

계산할 때 쿠폰을 주시는데쿠폰 적립이 되는 독특한  냉면집이어서 마지막에 웃지 않고는 나올 수 없었다.
8000원 이상 쿠폰 1개 적립되니 냉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쿠폰 꼭 챙기시면 좋을 것 같다. 마지막까지 웃음을 주는 곳이다. 

  여담으로 이 호랭이면옥 냉면집에서 점심을 먹고 온 후 난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됐다.
이유는 냉면인지 만두인지 알지 못했지만 뭔가가 나랑은 맞지 않았던 걸로 생각하고 있다.
맛있게 먹고 온 후 이런 결과를 맞아 정말 아쉬운 곳이다. 

더보기

호랭이면옥 
전북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1132

063-271-5565
매일 10:00~21:00


개인의 취향은 모두 다 다르다고 한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작성된 글임을 알려드리며 (취향 존중)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6/01 - [지식공유] - 6월 제철음식 면역 건강 챙기기

2020/05/30 - [여행공유] - 전주 맛집 추천 세진회관 전주비빔밥

반응형